[실전 POP 윈도우 페인팅 배우기]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실전 POP 윈도우 페인팅 배우기 - POP 전문가를 위한 라인 아트 청솔 POP 예쁜글씨
옥영식.이지영 지음 / 청솔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윈도우 페인팅이란 투명한 유리, 아크릴 판, 시트지, 벽 등의 공간에 스케치펜, 페인트 마커펜, 리무버등을 이용하여 일러스트 이미지와 글씨를 그리는 작업을 말하는 것으로, 섬세한 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예술활동 이라고 한다. 처음에 윈도우 페인팅이라는 생소한 단어를 들었을 때는 이게 대체 뭘까 싶었는데, 간단히 말하자면 카페나 음식점등 특히나 유리창이 크게 있는 가게들에서 자주 본 하얀선들로 그린 아기자기한 그림들을 말하는 것이었다. 하얀 선들로 그려나간 풍경이나 사람, 음식들, 동물들 그림을 볼 때마다 무심하게 그린듯한 것이 낙서 같기도 하면서 예쁘고 참 정교해서 왠만한 인테리어 소품 못지 않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책을 통해서 윈도우 페인팅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

 

제1부에서는 윈도우 페인팅 이론에 대해서 알려주는데 정의와 비전, 활용범위, 창업, 재료 및 도구, 주 도구인 페인트 마커 사용법들이 나와 있었다. 제2부는 기초편으로 선긋기와 함께 인물, 식물, 동물, 음식, 사물, 풍경 스케치 등이 나와있는데 그림과 함께 그림 그리는 순서에 대한 짤막한 설명들이 되어 있었다. 제3부는 중급편에서는 커브라인과 옥스퍼드 기법같은 스킬들의 소개와 함께 스킬들이 사용된 도안그림들과 그리는 과정샷들이 담겨 있고 팁이나 응용작들도 소개하고 있다. 4부는 취미교실, 5부는 고급편으로 실제 가게에 그려져 있는 여러 윈도우 페인팅과 몇몇의 과정샷들을 볼 수 있었고 제6부는 윈도우 페인팅 갤러리로 다양하고 예쁜 윈도우페인팅들을 만날 수 있었다.

 

 

특히 나는 윈도우페인팅을 전문적으로 배우거나 자격증을 따거나 할 생각은 없기 때문에 가장 인상적이고 유용할 것 같았던 부분은 바로 제4부 취미교실 부분이었다. 깨끗하게 씻은 유리병에 그림을 그려서 저금통으로 만들거나, 단조로운 머그컵이나 꽃병이나 화분에도 마음에 드는 그림으로 윈도우 페인팅을 할 수도 있었다. 특히 얼마전에 도자기 핸드 페인팅에 관한 책들이 나와있는 걸 보고 접시에도 예쁜 그림을 그림을 그리면 좋겠다 싶었는데, 접시도 윈도우 페인팅을 응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소품 중 하나라고 한다. 내가 원하는 어떤 그림이라도 그릴 수 있고 이렇게 만들어진 여러 소품들은 나만이 가진 것으로 누군가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기에도 정말 좋을 것 같다.

 

윈도우 페인팅은 가게를 꾸미거나 전문가만이 할 수 있는 아주 어려운 것인 줄로만 알았는데, 조금만 생각해 보면 의외로 활용할 곳이 많아서 참 좋았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데코스티커처럼 집에서도 커다란 창문이나 베란다 문이나 거울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작은 소품들 어느 곳에도 응용해 장식효과를 줄 수 있다. 게다가 페인트 마커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실수한 부분도 아세톤으로 쉽게 수정할 수 있는데다, 그려놓은 시안을 유리뒷면에 대고 그대로 따라그리면 스케치도 쉽게 할 수 있다. 나처럼 그림을 잘 못그리는 사람도 그림그리는 연습을 계속하고 거창한 스킬을 사용하거나 전문가처럼 정교하게 하진 못해도 마음에 드는 시안을 제대로 따라 그리기만 하면 윈도우 페인팅 작품 하나쯤은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책을 통해 윈도우 페인팅의 매력을 한 껏 느낄 수 있었고, 얼른 마커펜을 사서 내 방 창문에 작은 그림부터 그려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