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언트 - 영어 유창성의 비밀
조승연 지음 / 와이즈베리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따지고보면 영어학습법에 관한 책인데 책을 쓰는게 먼저였는지 강연이 먼저였는지 모르겠지만 무척이나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영어라는 언어를 바탕으로한 인문학 책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것 같은데 어렸을때부터 성인이 되고난 이후, 아니 죽을때까지 영어학습과 벽을 쌓고 살기 힘든 세상에서 영어의 근본(?)을 다룬 책을 읽어두는 건 필요할 것 같다. 영어적 머리와 한국어적 머리는 서양적 사고와 동양적 사고의 차이와도 일맥상통하여 강의를 듣는 것처럼 재밌게 읽어나갈 수 있었고 단어의 어원을 일반적인 접두어 분석을 넘어 한단계 더 깊게 들어가 가지치기 한 그림은 정말 신선했다는.


단어를 몇개 더 외우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주 쓰이는 단어를 깊게 알아두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심지어 다양한 표현으로 어떻게 활용되는지 아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이야기는 기초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기에 주제도 거부감이 없었는데 담겨진 근거들도 뭐랄까 설득력있게 다가와서 이사람 참 똑똑한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기도 했다.


저자가 권하는 고전읽기는 도저히 못할 것 같지만 영시를 낭독해보라는 조언은 한번 도전해볼까 싶다. 팝도 가사가 해석되지 않으면 안듣는 성격인데다 노래 같은 경우에는 문법 프리한 경우가 많아 무슨 뜻인지 단어를 다 알아도 해석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시도 마찬가지 아닐까 싶긴하다. 아무튼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든 아니든 간에 재밌게 읽을 수 있을것 같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