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 경이로운 세계 속으로 숨어버린 한 남자의 이야기
패트릭 브링리 지음, 김희정.조현주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동진 평론가가 추천한 책이라서, 미술에 관한 책인듯 하여 읽어봤는데 미술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는 책이랑은 거리가 멀었고 뉴요커라는 잘나가는 언론사에 다니다가 결혼을 앞두고 갑자기 친형이 시한부 선고를 받자 일을 그만두고 미술관 경비원으로 일하며 만난 사람들, 그리고 형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였다. 전에 보았던 무슨 금융권에서 잘나가다가 갑자기 그만두고 태국인가에 가서 몇년간 승려생활하며 썼던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책이랑 비슷한 책. 그 책을 재밌게 보았다면 이 책도 비슷한 재미를 느낄수 있을듯 하다. 또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규모 및 그곳을 찾는 관광객의 다양성에 대해서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었던 책. 중간에 그곳에 전시된 해외 곳곳의 미술작품들, 그 나라게 있었다면 국보가 되었을 문화재들이 어떠한 경로고 이곳에 오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다는 부분을 보면서는 살짝 실망하기도 했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