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프랑스 책벌레와 결혼했다 프랑스 책벌레
이주영 지음 / 나비클럽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진실된 제목을 가진 책이었다. 이런 사람이 있을수 있나 싶을 정도의 책벌레와 정말 결혼한 저자가 부부생활을 하며 겪는 이야기는 이게 현실인지 연극인지, 소설인지 분간이 안될 정도로 몰입감을 안겨주었다. 코드가 맞는 책이어서였을까 뜬금없는 부분에서 큭큭 거리며 웃으며 볼 수 있었던 유쾌한 에세이였기 때문이다. 이런 사람을 배우자로(남편) 맞아 함께 사는 인생은 꽤나 재미있겠다 싶으면서도 반대로 이렇게 가끔 욕설을 날리더라도 더불어 은근히 쓸데없는(?) 경쟁심을 자극하게 만들고 함께 추억을 만들어나갈 수 있는 배우자를(저자) 만나는 것도 참 행운이고 행복이겠다 싶기도.


저자의 남편이 겪는 에피소드만 가지고 시트콤을 찍어도 되겠다 싶을 정도도 재미있는 부분이 많았는데 늘 아침에 가져나갈 책을 미리 가방안에 넣어두는 것이 아니라 현관앞에 쌓아두고 있다가 챙겨나가고, 책방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며, 남들에게 책을 선물하는데서 즐거움을 느끼고,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읽었던 책의 한구절을 통해 표현하는 인생도 멋져보였지만 아주 멀리사는 동생집을 걸어서 방문해보자는 프로젝트를 꾸준히 실천하는 것 또한 이건 뭔가 싶으면서도 내심 부러운 마음이 들기도 했다. 이건 간단히 설명하면 하루에 만약 20킬로미터를 걸었다 치면 다음주 주말에는 거기까지 다른 차편으로 이동해서 다시 걷기를 이어나가는 식으로 천인가 이천킬로미터를 걸어가겠다는 프로젝트였는데 유럽은 산맥같은게 없어서 가능한건가 싶었다는. 하긴 그러고보면 우리나라도 하루만에 대중교통만 이용해서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기 등 변형버전이 있는 듯.  


수많은 고전 소설의 문구를 외워서 그때그때 써먹을 수 있는 삶은 얼마나 낭만적일런지 상상하며 보는 것만으로 무척 유쾌한 경험이었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