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키언니의 돈 계획 - 2030 파이어족을 위한
밍키언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밍키언니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분이신가 싶어 검색해보니 블로그도 있고 유튜브도 하시는 분인가보다. 아껴쓰기, 효과적으로 저축하기, 그리고 각종 이벤트 참여 및 체리피킹을 통한 혜택 최대한 활용하기 등의 팁이 담겨있는 책이었다. 이런 책을 읽을 때마다 찔리는 나지만 그래도 간혹 이런 내용을 통해 조금은 더 부지런히 살아야겠다는 자극을 받는다. 편의점 이용할때마다 귀찮다고 적립 안하는 것도 반성, 만보기 어플 통해 한동안 커피쿠폰을 종종 받았었는데 요즘은 안하고 있는 것도 반성, 


적금가입할 때 금리비교해주는 사이트도 있다는걸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당장은 아니라도 나중에는 꼭 확인해보긴 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분 블로그를 가보니 수시로 적립금이나 포인트를 받는 방법들이 올라와있었다. 뭐 조회하면 5000포인트를 준다는 정보를 보고서는 당장 해볼까 싶은 생각이 들었는데 당연하게도 마케팅 정보 동의 등이 필요하길래 살짝 고민하다가 그냥 단념. 그래도 아직은 광고성 전화나 문자는 거의 안오는 번호이기 때문이었는데 조금 지나면 생각이 바뀔지도 모르겠다. 그나저나 태블릿으로 개통한 세컨번호로는 어찌나 광고문자와 전화가 많이 오는지.


개인적으로 하루가 멀다하고 블로그 게시판을 빌려달라는 등의 문자와 메일을 받고 있는지라 개인 블로그 포스팅을 올리는 조건으로 체험단을 모집하는 곳이 많다는건 알고 있었다. 그런데 이렇게 역으로 체험단 모집 정보만 전문적으로 모아 공유하기도 한다는 것도 얼핏 알고는 있었지만 다시금 인식하게 되었는데 우리나라는 참 스마트한(?) 소비자들이 많은 듯. 그러고보니 작년즈음 한 후배한테 고기를 얻어먹었던 기억이 떠오른다. 블로그 홍보를 전제로한게 아니었고 그 후배가 일전에 맛있게 먹고 올린 포스팅 글을 본 사장님이 후배한테 연락해서 감사하다며 5만원인가 할인해줄테니 한번 더 와달라고 해서 나를 데려간 케이스. 이런건 좀 흔하지 않은 경험일것 같다.


이거말고도 냉장고 및 식자재 구입을 효과적으로 하는 법에서부터 금테크, 환테크 뿐만 아니라 부동산 전략에 이르기까지 아주 작은 팁에서부터 종자돈 만드는 법에 대한 이야기까지 나름 실용적인 정보들을 담고 있었던 책이었다. 책 중간쯤 이런저런 포인트 얻느라 시간투자하다가 업무적으로 인정받지 못하거나 몸값을 높이는데 실패하면 소용없을 것이다라는 뉘앙스의 표현을 보면서는 피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