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광준의 新생활명품
윤광준 지음 / 오픈하우스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 같은 저자의 책을 재미나게 읽은터라 한권 더 집어들었는데 역시나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주었다. 그냥 생활명품 제목의 책이 있고 이게 아마 후속작인것 같은데 저자의 인생 길 가운데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접했던 여러 물품들에 대한 생각(이라고 쓰고 뽐뿌라고 읽어야 할듯)을 담은, 어찌보면 특이할게 없는 에세이인데 언급된 상당수의 물품을 갖고 싶을 정도로 좋은 의미에서 내겐 해로운 책이었다. 간간히 가지고 있거나 혹은 있었던 제품이 등장할때는 너무나 반가웠는데 저자 덕분에 한층 애정이 생기기도 했으니 책에 등장하진 않았지만 내가 가진 다른 제품에 대해서는 나도 비슷하게 한꼭지를 써보고 싶은 충동까지 들었다는.


책을 보다가 정말 궁금한 마음이 들어 찾아본 제품이 두개가 있었는데 하나는 테오 안경이고 하나는 우리나라 제품인 칵테일 오디오였다. 그런데 둘다 가격이 만만치 않아(다른것도 마찬가지겠지만) 약간 삐딱한 마음에 이 책 제목을 신생활명품이 아니라 생활 준명품이라고 해야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언젠가는 언급된 제품 중 한두개 더 내손에 들어올 날을 기다리며 이 책에 등장한 제품을 적어보자면.


탈취제 런드레스, 종이그릇 와사라, 신발 토앤토, 가방 투미, 안경 테오, 옷 파타고니아, 깔창 페닥, 화장품 세타필, 가위 피스카스, 등긁개 요괴손(?), 콧수염 가위 카이, 옷, 아크테릭스 베일런스, 멀티툴 베르크카르테, 커피 드리퍼 몽벨, 캐리어 리모바, 보온병 스탠리, 우산 도플러, 코르크 따개 보이, 칼갈이 요시킨, 에스프레소 머신 바끼 에스프레소, 선풍기 발퓨다, 휴대용 오디오 아스텔 앤 컨, 멀티탭 클릭탭, 멀티탭정리함 플러그 팟, 보일러 바일란트, 청소기 밀레, 라디오 더 플러스 라디오, 키보드 LG롤리키보드, 시계 렉슨, 오디오 칵테일오디오, 위스키 글랜리벳, 어묵 삼진어묵, 바이주 양하대곡, 생선알 양재중 어란, 밥 연잎 밥, 김 장흥 무산 김, 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 연필 파버카스텔, 문진 트로이카, LP리더(?) 오르토폰 SPU카트리지, 스탠드 아물레또, 소프트웨어 에버노트, 디자인 이노디자인 T라인, 음반 ECM음반들, 메모지 킵캄캐리온.


적다보니 엄청 많다. 그러고보니 다른건 그렇다치고 보일러도 있었다는. 이건 우리나라에서 팔긴 하려나. 일단 근시일내에 접해볼 가능성이 높은건 복순도가 손막걸리 정도가 아닐까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