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읽기의 기술 - 숫자를 돈으로 바꾸는
차현나 지음 / 청림출판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 보면 조금 딱딱해 보일 수 있는데 의외로 소프트한 책이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1호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근무했으며 KT경제경영연구소에서도 일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쓰여졌다길래 스타벅스에서 적용한 데이터경영 사례들이 있을 줄 알았으나 그런 부분은 찾을 수 없어 아쉽. 그래도 데이터를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고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해, 소비자 분석은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조금은 알수 있었던것이 소득이라면 소득.


약간 제목에 낚시성이 있어보이긴 하지만 마케팅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거나 소비자와 데이터에 대해 한번 쓰윽 살펴보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일독해볼만하다. 그런데 내겐 기대가 커서였을까, 그냥저냥 알고 있었던 내용이 많아 생각만큼 인사이트를 주지는 못했던 책. 그나마 스타벅스에 대해 알게된건 공항점은 가장 매출이 높은 매장중 하나인데 예외적으로 24시간 운영하기 때문이며 휴가철에는 10%이상 더 매출이 뛴다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