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2019 : 젠더 뉴트럴 Gender Neutral
김용섭 지음 / 부키 / 2018년 10월
평점 :
품절


새해가 되면 트렌드코리아와 더불어 항상 같이 챙겨본지 몇년된것 같다. 작년즈음에서는 오히려 이 책이 나한테는 더 흥미로운 부분이 많았다고 쓴적도 있었던것 같고. 올해도 그 느낌은 마찬가지였다. 이유를 생각해보니 단순히 비유해보자면 트렌드 코리아는 일간지 같은 느낌인 반면 이 책은 조금 더 들어간 주간지 같달까. 각기 장단점이 있는 만큼 이제는 명실공히 매년 트렌드를 진단하고 예측하는 대표적인 도서로 자리매김한것 같다. 언제 한번 강연을 들어볼 기회가 있으면 좋겠는데.


워낙 요즘 민감한 부분이다보니 젠더 뉴트럴이라는 부제에 오히려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겠다 싶은데 당연하게도 이 책은 사회학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책도 아니고 해당되는 내용도 남녀대결구도가 아니라는 선을 분명히 그어놓고 일부에서만 다루고 있으니 전혀 문제될 부분은 없다. 목차를 다시보니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것만 보아도 혹할 만큼 잘 뽑았다는게 느껴질듯. 살롱의 부활을 보면 트레바리나 공유오피스가 생각나고 싱글 오리진을 보면 블루보틀이 떠오르며 스탠딩 데스크에 한번 혹했던 사람이라면(바로 나다) 충분히 재미있고 유익하게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 나오지는 않았지만 최근 편의점에서 식권시스템을 도입하겠다는 뉴스를 보며 구독서비스의 대중화와 연결지어 생각해보게되는 나를, 앞으로는 또 어떻게 라이프스타일이, 비즈니스가 바뀌어갈까 고민해보게 되는 나를 바라보며 조금은 더 트렌디해진게 아닐까 하는 작은 뿌듯함도 느껴보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