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경영학 - 한 끗 차이를 만드는 일상의 놀라운 발견
이우창 지음 / 비즈페이퍼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작에 챙겨둔 책인데 보다말다하다보니 몇번 처음부터 다시 읽기도 하다가 연휴를 맞이해 드디어 완독했다. 한번도 들어본적은 없지만 라디오에서의 관련 코너를 진행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펴낸 책이라던데 인문사회학적 지식과 더불어 경영학적 지식을 접목해 쉽게 풀어내고 있어 처음부터 끝까지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예전에 즐겨들었던 세상의 넓고 얕은 지식이었나, 그 팟캐스트가 생각나기도 했는데 그만큼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제네럴리스트의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리더십 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등 다양한 주제를 짧게짧게 다루고 있지만 크게 가볍다는 느낌없이 읽어나갈 수 있었는데 이게 바로 소위 말하는 팝콘 지식이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들었는데 하나하나 요즘같으면 카드뉴스로 만들어 만들어 마케팅하지 않았을까 상상해보기도 했다. 또 공학으로 학, 석, 박사학위까지 받은 분이 이렇게 읽기 쉬운 글을 쓸 수 있다니 심히 부럽기도 했다는.


그러고보니 경영학에 무엇을 결합했는가에 따라 파트가 역사, 철학, 문학, 예술로 나뉘어 있었다. 어느부분 부터 보아도 상관없을듯. 목차도 비교적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너무 잘 알려진 사례는 건너뛰고 읽던가 반대로 눈에 띄는 사례 중심으로 보아도 될듯 싶고. 벌써 출간한지 4년가까이 지난 책이라는 점을 감안해볼때 요새는 관련한 지식이 너무 많아졌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