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들의 일머리 법칙 - 글로벌 엘리트들에게 혼나면서 배운 성공 일습관
김무귀 지음, 장은주 옮김 / 리더스북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저자 이름을 보고 중국사람인가 싶었는데 우리나라 사람이었고 그것도 일본에서 활동하시는 분이었다. 일머리 법칙이라는 제목도 왠지모르게 일본스러웠는데 아니었다는. 아무튼 그것과는 별개로 책 내용 자체는 상당히 충실하게 느껴졌다. 서두에 이 책을 읽어야 할 사람, 안읽어야 할사람을 명시한건 그렇다치더라도 장점을 막 나열하고 있는게 너무 광고스럽게 느껴지기까지 했으나 실제 본문을 읽고 나니 큰 과장은 아니었다고 말해도 될만큼 괜찮았기 때문.
실제로 신입사원에게 선물해도 좋을듯한 간결하고 바로 적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정도의 실용적인 팁들이 꽤 있었다. 나도 제대로 실천하지 못하고 있는 부분들이 있어 간간히 반성하기도 했는데. 특히 정리 부분이었다. 책상안, 가방안, 모니터안까지 정리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는 부분은 미루고 있던 파일정리를 당장 시작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만들기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천이 더욱 중요하다는 점은 모든 자기계발서 독자들에게 할 수 있는 말이겠지.
또 하나는 스트레스 충당금을 쌓자라는 부분과 스트레스를 이월하지 않는다라는 부분이었다. 지시를 받을 때 30%는 의미가 없거나 화가 나기 마련이라며 처음부터 포기하거나 지시를 할때도 30% 정도는 까먹을 것이라고 체념하고 들어가면 나중에 불쾌한 일이 생겼을때 아무렇지 않은듯 지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것이라는 조언은 신선했다. 스트레스를 이월하지 말라는 것은 정기적으로 일과 완전히 분리시키는 취미를 가지라는 말이었고.
각 챕터 뒤에 붙어있는 체크포인트를 보고 마음에 와닿는 부분이 있다면 차근차근 읽어나가는 것도 좋을것 같다. 이제보니 교보문고 책소개글에서는 소목차 소개가 없고 큰목차만 있는데 그래24랑 알라딘을 보니 77개 소목차 제목까지 상세히 소개하고 있으니 그걸 먼저 살펴봐도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