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를 바꾸니 면접에 합격했다 - 최고의 보이스 전문가 임유정의 면접 보이스 트레이닝
임유정 지음 / 원앤원북스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이 정도면 딱 실용서라고 볼 수 있을듯. 군더더기도 크게 안보이게 딱 필요한 정보만 최소한의 형식으로 구성하여 알려주고 있었기 때문이다. 직접 발음해보라는 가이드에 있는 단어나 문장들을 대부분 읽어보면서 책장을 넘겼는데 정말 혀의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의식하면서 발음해보니 확실히 뭔가 다른게 느껴졌기 때문이다. 꼭 면접용이 아니라 일반적인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할듯. 별거 아닌줄 알았다가 체력의 한계, 아니 목소리의 한계를 느낀게 20초 동안 소리내는 것이었다. 그게 그리 어려울 줄이야. 하긴 뱃살이 나와서인지 배를 쥐어짜는 목소리는 내고 싶어도 이게 쥐어 짜지는 건지 아닌지 알수가 없어 좌절하기도 했으니 흑.


저자 프로필을 보니 역시나 스피치 관련해서 강의를 진행하는 분이다. 기회가 된다면 한번 직접 강의를 들으며 스피치 코칭을 받아보고 싶을 정도. 목소리가 좋다는 말은 얼굴이 잘생겼다는 말이나 키가 크다, 비율이 좋다라는 말은 절대 들을 수 가 없는 내게 그래도 어느정도 희망을 주기 때문이다. 살빼는것 보단 발음을 정확히 하는게, 목소리를 바꾸는게 조금은 더 확률이 높을 듯. 복식호흡인가 그것도 열심히 의식적으로 하면 건강에도 좋을 것이고.


소싯적 나름 힙합을 아니 랩을 좋아해서 이런 저런 노래를 따라부르는걸 즐겨했더니 폐활량이라고 해야하나 그런게 보통 이상은 될줄 알았더니만 이렇게 안좋아졌을 줄이야. 다시 노래를 좀 불러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