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 5단계(5,6학년)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다들 아시겠지만..

루시의 국어 공부에 진심인 엄마입니다.^^

이번 여름방학을 맞아 집중할 비문학독해는 미래엔에듀에서 나오는 '하루한장 독해 비문학독해 사회편 5단계'입니다.

국어공부를 따로해야 해? 하실 수도 있지만 지문을 읽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주제문을 빨리 캐치해 낼 수 있는 능력, 이해를 바탕으로 관련 문항들을 풀 수 있는 능력 모두 독해의 기본이자 중요한 능력이죠. 이 능력은 연습정도에 따라 편차가 있는데 다시 말하자면 하는 만큼 잘하는 정도의 차이가 생긴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연습이 필요한거죠. 연습연습!

루시는 초등학교 1학년때부터 꾸준하게 하루한장시리즈의 책들을 이용해서 독해 연습을 하고 있어요. 친구들보다 쪼큼 더 독해를 잘 하는건 다 연습 덕분일거에요.

혼자서 독해공부를 한다고? 혼자서도 가능해? 하신다면... "그럼요~!!!"라고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어요. 혼자 공부하는 친구들에게 너무 좋은 시스템이 있으니까요. 바로바로 하루한장 비문학 독해! 자~자~ 어서 집~~중 해 주세요!! 혼자서 공부하다 모르는게 나오면 어떡하지?가 혼공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일텐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하루한장에는 '블렌디드 러닝 시스템'을 통해 이를 보충할 수 있으니까요. 하루 한 장의 주제 학습이 끝나고 교재 속 QR코드를 스캔하면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볼 수 있어요. 인강과는 다른 자료 보충의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글을 읽다가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궁금증은 이렇게 블렌디드러닝 시스템을 통해서 심화학습을 하면 됩니다.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차근차근 독해하는 과정은 책을 잘 따라가면 가능하니 한번 같이 살펴 보겠습니다.

- 글을 구조화하여 읽으면 글 속의 지식과 정보를 파악하며, 폭넓은 사회 이야기와 다양한 문제로 비문학 독해력을 키우고,

- 매일매일 어휘력도 키웁니다.

이 모든 활동은 한번에가 아닌 꾸준하게가 중요한데, 하루 한 장을 통해서 꾸준히 공부하는 힘을 키우세요.



"이건 5학년 1학기에 나오는건데? 다 배운거야."

하고 말하여 척척척- 푸는 줄 알았더니 건성건성 읽고 이렇게나 많이 틀립니다. 어쩔. 너 이럴거냐?--; 결국 오답 수정하고 다시 풀기. 아.. 이러면 곤란해. 학년이 높아지면서 지문도 많이 길어졌어요. 그렇다고 '않는'걸 찾으라는데 보고 '있는 것 중' 맘에 드는거 바로 고르면 않되는 거잖아요. >< 후.. 방학이라고 놀고놀고놀고 또 놀더니 집중하고 생각하기도 놀러 보냈는건지. 얘야, 이러면 곤란하다. 단디 집중하렴! 이제 매일매일 하루 두장씩, 하루한장을 푸는거다. 하루한장이니까 정해진 두장만 풀기를 바래. 재미있다고 먼저 풀기 없기! ^^;

하루한장 시리즈는 '하루한장 독해'와 '하루한장 독해 비문학 독해'로 나뉘는거 아시죠?

이 차이는 난이도에 있고, 난이도 기준으로 볼 때 비문학독해가 좀 더 심화버전으로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심화버전이니까 지문도 좀 더 길고, 약간 더 어려운 내용도 있긴합니다. 하지만 좀 전에 말씀드렸다시피 부족하다 싶은 정보는 블렌디드 러닝시스템에서 제공되는 풍부한자료를 활용하시고, 긴지문은 차근차근 읽으면 충분히 소화할 수 있습니다.

여름방학 독해공부는 하루한장과 함께!

여름방학 실력도 차곡차곡 쌓아가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