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딱 30패턴으로 잡는 영어회화 - 영어회화를 누구나 쉽고 빠르게!
닉 윌리엄슨 지음 / 더북에듀 / 2024년 10월
평점 :

1일 1패턴 30일 만에 끝낼 수 있다니 너무 솔깃하였다. 말은 해 보며 느끼는 것이 많이 해보는 것만이 담이더란. 관심을 가지고, 반복해서 해 보는 것 말이다. 그럴때 이런 패턴을 알고 있으면 적용해서 더 쉽고 빠르게 시행하고 말하기가 가능해진다. 그래서 패턴을 익히는게 중요하다.
그동안 영어를 늘 공부로 하다보니, 언어로 대하지 못했던 것 같다.. 그래서 단어를 외우고, 문법을 공부하고 그렇게 공부를 했다. 하지만 영어는 말이다. 특히나 영어회화는 말 그대로 말을 공부하는건데 패턴 익히기로 지름길을 만난것 같아서 너무 반가웠다.

QR코드에 기본 패턴이 담겨있는 링크가 걸려있다.
안내된 패턴 구성도 좋은데 링크를 따라가서더 자세히 볼 수 있어서 이 역시 좋다.
책은 기본 패턴은 빨간색 글씨로 표시해 두면서 반드시 외우도록 권한다. 그리고 그 뒷따라오는 동사는 덩어리로 익히라고 저자가 추천한다. 역시 이렇게 하면 표현을 보다 빠르게 익힐 수 있다. 외우기만 잘 하면 금새 입이 트일지도...

다시 말하자면, 앞의 패턴에 동사덩어리만 바꾸면 다른 말들이 되어서 쉽고 빠르게 영어회화를 써 먹을 수 있는 것이다. 오~ 좋은데~~.
당장 써 먹을 수 있는 대상이 있으면 30일만에 정말 말하기가 해결될 수 있겠다는 생각을 책을 보면서 하게 된다. 다만 아쉽지만 아직은 그냥 생각하고 익히기만 하는구나..... 써 먹어볼 수 있게 어서 비행기 타고 놀러가고프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