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장 쏙셈 분수 2권 - 초등학교 5~6학년 ㅣ 하루 한장 쏙셈 분수 2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1월
평점 :
루시는 수학을 엄마랑 하고 있습니다.
한다고 하기에 부끄럽게 일주일에 한 두번 볼까말까 합니다. 그렇지만 선행을 아주 살짝 하고 있어요. 하루한장 쏙셈 분수와 5학년 분수를 먼저 살짝 나가 봅니다. 전 미래엔의 하루 한장 시리즈를 아주 좋아해요. 루시 첫 독해책도 하루 한장 시리즈였구요~ 왜 좋으냐구요? 그냥 좋은데... ㅋㅋ 무엇보다도 진도 나가기에 좀 가벼워서 입니다.
말그대로 하루에 한장씩만 풀면 되니까요.
하루 4쪽, 얼마나 쉽나요~^^
전 초창기(루시 첫 독해 책처럼..) 한장씩 뽑아서 풀 수 있는것이 더 좋은데 아마도 낱장을 잃어버리거나 섞여버리기도 해서 이렇게 묶음형식이 되었나봐요.(경험담^^;;;) 어쨋든 4쪽만 풀면 됩니다.

자~ 이제 구성을 속속들이 좀 살펴 볼까요?
하루 한장 스마트 학습은 QR cord와 함께 합니다.
카메라만 딱 비추면~~ 바로 링크가 연결됩니다.

각 날짜별 개념 옆의 스마트학습을 보셔도 되고 순서를 보고 필요한 개념을 살펴 보아도 됩니다.

개념학습은 살펴보면 되고
해보기학습은 직접 답을 넣어서 작성해야 합니다.
저는 구성과 특징을 꼼꼼히 보고 시키는데로 활용합니다. 왜 라면도 봉지에 끓이는법 대로 끓이면 제일 맛있다고 하잖아요. ㅎㅎㅎ

이렇게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지 살펴 봤으니
이제 챕터로 들어가서 단계별로 살펴보아요.

개념 알기는 기본이죠?
기본인만큼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아는거라고 대충 스르륵 넘겨 읽지 말고 꼭꼭 짚어서 읽어요. 개념을 확인하고, 기본을 다집니다. 그리고 앞서 나온 개념들을 총체적으로 다시 한 번 짚어보는 마무리 하기도 있습니다.

어린이는 이번에 새롭게 약수와 배수 개념을 알게 되었네요. 암산이 잘 안되면 좀 써 가면서 풀어야하는데 기어코 암산을 하고 있는 걸 보니 속이 터집니다. 수학은 쓰면서 하는 게 맛 아닌가요? 풀이를 쓴 연습장이 막 넘어가는 가는 재미가 있는데 우리 어린이는 아직 그 맛을 알기엔 어린건지... 쿨럭. 좀 알아주었음 하는 엄마 마음을 좀 알아 주렴~~.

결국 씁니다. 진작 쓰지.
연습장 대신 문제들 틈사이에...
수학이 진짜 부지런해야 하는 과목인데......
아가~~~ 지발 쫌!!

열심히 하자꾸나~~^^
겨울방학 초등문제집은 하루 한장 쏙셈 분수 2권과 함께 하는거야.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