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 2022년 4학년 (8절) - 2022년 3월 시행 예정 해법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 (2022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시험이라는 제도에 들어가 본 적이 없는 관계로 일부러라도 이렇게 미리 진단평가를 만나 볼 필요가 있단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이번 학년부터는 영어과목의 듣기도 있으니... 기초학력을 보는 것이라고 하지만 엄마노파심은 하늘을 찌른다. 부디...제발...



2022년 3월 시행 예정인 초등진단평가문제집으로, 한학년의 과목별 핵심을 모아모아 만든 핵심 정리로 시작한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까지 모든 과목이 다 정리되어 있다. 좋구나~!


 

 


다른 과목들이야 읽으면서 문제를 풀면 되는데, 영어가 제일 문제다. 듣기가 있어서, 25문제중 21문항이 듣기더란. 헉. 영어듣기 비중이 이렇게나 높구나. 좀 더 집중적으로 살펴봐야겠다.


 

 



QR cord를 통해 지원되는 동영상 강의 영상을 봐도 좋다.



 

 


듣기 문제 푸는 중.

엄마표만하던 아이라 이런 진단평가 문제를 푸는 것 자체를 낯설어하였다, 풀어 보라니 첨엔 이게 뭔가하며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하는.. 역시나 시험도 연습이 필요한 것이었다. 듣기를 이해할까? 얼마나 이해할까?

OMR 카드도 작성해본다.

실전모의평가를 시행해 봤다.

잘 아는부분도 있고 헷갈리는 부분도 있다.

다 백점이면 좋겠는데, 그건 엄마맘일뿐....

꾸준히 하는 국영수에 비해 사회와 과학은 1학기 부분이 기억이 안나서 틀린게 있다고.....그 기억을 어쩌니...쿨럭

앞에 핵심정리를 다시 찬찬히 읽어보고 연습모의평가를 다시 풀어보기로 했다.

다행히도 가장 걱정했던 영어듣기는 무사 통과. 휴....

엄마표로 부족하다 생각하던 부분이라 걱정이었는데....진짜 다행히다.

학교 생활 중에 단원평가와 수행평가로 문제풀이 과정이 있었던걸로 아는데, 본인 말로는 이렇게 연속으로 문제를 푸니까 헷갈리기도하고, 기억이 안나기도 한단다. 진짜 진단평가 칠 때는 부디 모두 다 기억하길..



 

 


 

기초학력 진단평가는 보통 학기 초에 3월 경에 실시하는 시험으로 아이들의 기초학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지난 학년에 배운 내용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시험으로 주요 교과목의 부분별 학업 성취도를 보다 자셋니 측정하기 위한 것이다. 그래서 기초중의 기초이므로...백점맞고 안 맞고의 보다는, 이 시험을 통해 얼마나 알고 있나 모르는가를 확인하는 쪽이 더 맞을 것 같다. 그래도.......기초니까 왠만하면 다 맞아야하지 않을까? 뭐 그런 생각도 든다. 여하튼 이 진단평가 모의고사를 통해서 실전 연습도 하고, 아이의 지난 학년을 반추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