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그녀 이름은
조남주 지음 / 다산책방 / 2018년 5월
평점 :
판매중지


약자의 설움, 힘없는 자의 아픔
다수의 단편속에 등장하는 여성과 힘 없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어가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다.
사회를 이끌어 가면서 자신의 행복을 쫓아 열심히 살아가는 여성 (대부분의 이야기가 여성들의 이야기)들의 이야기라 더욱 공감가고 구절구절 마다 절실한 아픔으로 다가왔다.
82년생 김 지영이 이후 단편집 속 에 등장 하는 다수의 여성들 그들을 모두 이해하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그녀들의 고통을 이해하고 공감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아프고 힘들었던 시절 약자 혹은 불합리한 상황을 경험해 봤다면 더욱 이해가 빠를것 같고 공감이 갈 것 같다.
지금의 현실이 당장 바뀔 수 는 없지만, 이런 이야기를 함께 하다보면 조금씩,조금씩 이해하고 공감하면서 변화를 이끌어 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나의 현실이 지금의 약자 혹은 불합리한 상황이다 보니 더욱 절실하게 다가온것 같아 가슴이 먹먹하고, 현실감있게 다가 왔다.
아직도 많은 남성들이 혹은 여성들이 이해 못 하겠다는 말을 많이 하겠지만,당사자가 되어 본다면 그때는 지금의 상황이 더욱 절실하게 다가옴을 알수 있을것 같다.
이땅의 모든 힘없는 여성이나 남성들이 함께 공감 하고 배려 할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꼭 읽어봐야 할 책으로 추천 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