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러움과 귀여움을 동시에 지니기 힘든 이 세상에 그 어려운 두 가지 길을 가고 있는 우영우 변호사 보는 재미에 홀딱 빠졌다. 어떤 정신과 전문의 유튜버는 우영우의 자폐에 대해서 알아보기도 하고 유튜브 알고리즘이 썸네일 절반을 우영우로 도배하고 있을 정도다.

 

한 회당 에피가 끝나는 이야기도 좋고, 우영우 주위의 사람들도 좋다. 단지 우영우 변호사의 사무실 창문 뒤의 밖의 풍경이 사진이라 전혀 움직임이 없어서 보면서 어? 하는 정도를 빼면 우영우 보는 재미가 너무 좋다.


우영우 변호사를 보면 드라마 속에 알게 모르게 둥근 동그라미가 아주 많이 나온다. 우영우의 이름 속에서 동그라미가 많고 우영우가 가장 좋아하는 김밥도 둥근 동그라미다. 절친의 이름마저 동그라미, 우영우에게 가장 난관도 뱅뱅 돌아가는 동그란 회전문이다.


유영석의 푸른 하늘이 부른 ‘네모의 꿈’을 보면 세상은 온통 네모네모다. 모서리가 있어서 자칫 찔리면 아프다. 네모난 침대에 일어나, 네모난 창문으로 보이는 풍경, 네모난 문을 열고, 네모난 테이블에 앉고, 네모난 조간신문, 네모난 책가방, 네모난 책과 네모난 버스, 네모난 건물, 네모난 학교, 네모난 교실, 네모난 컴퓨터, 네모난 달력에 그려진 똑같은 하루. 거기에 요즘은 네모난 태블릿에 네모난 휴대전화까지.


그러나 이 딱딱한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둥글다. 하지만 어른이 되어 갈수록 점점 마음이 모서리가 아픈 네모난 마음으로 변해간다. 그때 마음이 온통 둥글둥글한 고래 같은 우영우 변호사가 나타나 그들의 마음에 날 선 모서리를 깎아준다. 우영우라는 특별한 사람을 만나 사람의 ㅁ이 사랑의 ㅇ으로 바뀐다. 이미 첫 화에서 집주인 부부의 다리미 사건의 변호를 맡으며 그 특별함을 사람들에게 보여주었다.


딱딱한 모서리가 있는 네모 같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특별한 둥근 동그라미 같은 마음을 심어주는 우영우 변호사는 의뢰인을 진정 마음으로 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으어? 흐어? 응? ㅋㅋㅋ 아이구 깜찍한 생명체야.


한바다, 바다도 왜 그런지 둥근 이미지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