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인은 치과에서 만들어진다
이진민 지음 / 쌤앤파커스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타가 공인하는 아름다운 얼굴을 갖고 있는 여배우가 어느 텔레비전화면에 보이지 않더니 뭔가 달라진 예쁜 얼굴로 나타났다. 확실하게 티는 나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얼굴에 나타난 이미지가 확연히 달라졌다. 그 배우는 말한다. 치아교정을 했다고, 요즘은  많은 연예인들이 얼굴 이미지를 바꿔보고 싶다는 이유로 양악수술을 한다. 미용 목적으로 그 힘든 양악수술을 했다는 것이 놀랍기도하고 씁쓸한 느낌이 들게 한다. 케이블 채널에서는 얼굴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여성들에게 무료로 얼굴성형을 해줌으로써 아예 다른 사람으로 바꿔놓은 프로그램도 있다. 그 프로그램을 볼 때마다 사람이 이렇게 바뀔 수가 있구나를 매번 감탄하곤 하는데 아마도 그녀들의 이미지를 확 바꾸어놓은 것은 양악수술때문일 것이다. 그렇다고 양악수술이 일반 사람들이 쌍꺼플 수술하듯 쉽게 할 수 있는 수술은 결코 아니기때문에 돌출입을 갖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양악수술은 감히 생각할 수도 없는 일이다. 책에서는 반드시 양악수술을 하지 않더라도 얼마든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첵에서는 치아교정의 목적은 치아건강이라고 분명하게 말하고 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오로지 미용의 목적으로 무분별하게 양약수술을 받으려하고 있음을 저자는 우려하고 있다. 양악수술은 턱 관련 기능 이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임을 알고, 수술에 나타나는 크고 적은 부작용이 있음을 분명하게 알아야할 것이다.

부정교합인 개방교합과 과개교합에 대해서 아주 자세히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을뿐 아니라 그에 맞는 치아교정까지 쉽게 설명하고 있는대, 특히 치아교정치료 방식에 대해 아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흔히 치아교정하면 순측교정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외에도 설측교정, 투명교정이 다양하게 있다는 것과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책을 통해 잘 알게되었다. 저자는 인코그니코라는 치아교정법을 베스트로 뽑고 있다. 100% 환자 치아에 맞게 설계된다는 점과 구강 위생관리에 유리하고 정교하고 정확한 장치구성과 치료술로 초기의 치아배열 속도가 빠르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만약 내가 치아교정술을 한다면 가장 하고 싶은 치아교정술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치아 성형외에도 책에서는 보톡스, 필러, 스컬트 등의 쁘띠성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다. 조카가 이갈이가 몹시 심하다. 옆에서 잠을 같이 자지 못할 정도이다. 고칠 수 없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치과에서 보톡스를 이용해 이갈이 치료에 활용하고 있다니 새로운 발견이 아닐 수 없다. 나 같은 경우 보톡스가 인체에 조금이나마 해를 주지않을까하는 생각에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의학이 발견한 멋진 선물로  보톡스를 말하고 있는 저자의 생각을 읽고 나의 생각이 잘못된 것임을 알았다. 말로만 들었던 라미네이트 시술법의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좋았다. 치아 성형이 이렇게 다양하다는 것을 책을 통해 안 셈이다. 이 책을 통해 치아교정뿐만이 아니라 쁘띠성형, 그리고 미소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치과에서 이루어지고 있음을 새롭게 알게되었다. 책에 있는 표현처럼 치과는 아름다운 얼굴선과 눈부신 미소를 되찾아주는 마법같은 곳이라는데 공감하지 않을 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