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마음챙김 긍정 확언 필사집 - 매일 한 장씩 따라쓰는 루이스 헤이의 긍정 확언 베스트 컬렉션 하루 한 장 마음챙김
루이스 L. 헤이 지음, 로버트 홀든 엮음, 박선령 옮김 / 니들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다 읽고 난 후 서문을 읽었다. 나는 그녀에게 말할 수 없을 정도의 고통과 아픔이 있었다는 것에 놀랐다. 의붓아버지의 학대, 이웃 사람의 성폭행, 중퇴, 임신, 딸의 입양.... 긍정 확언 필사집을 쓴 사람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그녀는 매일 빨리 죽게 해달라는 기도를 했다고 한다. 가는 곳마다 계속 학대를 당한 그녀는 패션모델로 일하기 시작했고 사업가인 남자와 결혼했지만 다른 여자를 만나면서 가정을 버렸다. 역시 그녀는 다시 최악의 삶을 산다. 그러던 중, 친구가 종교과학 강연회에서 감동을 받은 그녀는 열심히 공부했고 책을 제작했다.

그녀에게 자궁경부암이라는 또다른 고통이 다가왔지만 그녀는 자신의 삶을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 프로그램을 만들고 적용한 결과 암도 이겨냈다. 그 후 그녀는 '치유'를 포함하여 30권이 넘는 책을 썼다. 바로 내가 읽은 '하루 한 장 마음챙김 긍정 확언 필사집'은 그녀의 작품 중에서 가장 영감을 주는 가르침만 엄선하여 총366개의 항목으로 구성한 책이다. 25일을 필사를 하면서 한 문장 한 문장 읽어 본 시간은 내 자신을 사랑하는 시간이었으며, 나의 자존감을 높여준 뜻 깊은 시간이었다.



방대한 내용을 간추려보면 크게 열 가지 목록으로 정리된다. 이 중 몇 가지만 소개와 함께 나의 생각을 적어본다. 처음 필사를 선택했던 내용이 미러 워크였다. 즉 거울 속의 나를 마주하고 눈을 똑바로 바라보면서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반복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어찌나 낯설던지.... 그런데 거울 앞의 나를 보면서 사랑한다는 말을 하는 것이 익숙해지니까 음, 괜찮네..... 내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이고 사랑스런 존재인지 가슴 속에서 뭉글뭉글 뭔가 솟아오르는 느낌이랄까....나 자신을 먼저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타인을 사랑하겠지? 올 한 해 늘 긍정의 마음으로 살아야겠다는 다짐을 해 보았다.

작가 루이스는 눈을 뜨면 잠을 잘 자도록 도와준 침대에게 감사하는 일부터 시작했다. 주위의 모든 것들의 감사의 대상인 셈이다. 이런 루이스 헤이의 사고 발상은 신선하고 새롭게 느껴졌다. 생각해보면 맞는 말이다. 아침에 내가 눈을 뜨고 새로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그렇게 생각해본다면 잠을 푹 잘 수 있는 것도 감사할 따름이다. 눈 뜨자마자 감사의 인사 열 가지 이상 하는 것을 일과를 시작하자고 결심해 본다.



그녀는 자기 몸을 돌보라고 말한다. 자기 몸을 돌보는 것도 자기애의 하나라는 생각. 육체가 건강해야 육체에 깃든 내면의 정신도 건강할 수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이 세상에 나는 오직 내 자신뿐. 나를 사랑해 줄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인 것이다. 내가 건강하고 행복하며 온전한 삶을 살아가고 싶다면 나에게 애정을 기울여야 한다. 내 몸의 상태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자신의 삶을 긍정하라고 말한다. 혹시나 살면서 불쾌한 일을 겪였더라도 거울 앞에서 '그대로 난 널 사랑해'라고 말하고 좋은 일이 생겼을 때에는 '고마워'라고 말하라고 한다. 나는 이 책을 통해 불쾌한 일이든 좋은 일이든 자기 자신을 믿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최우선이 되어야하고, 내 자신에 대한 사랑이 바로 내 삶이 행복해지는 길이라 생각한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열린 마음을 유지하기가 참으로 힘들다. 모든 사람을 향한 열린 마음이 아닌 편협적인 열린 마음. 그것이 나의 문제이다. 이 책을 통해 내 자신을 사랑하고, 나의 삶을 긍정하고, 오늘을 감사하고, 나의 몸을 돌보고, 모든 사람의 모든 것을 용서하는 법을 배워본다.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매일 필사를 하며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매일매일 마음다짐을 해본다면 지금보다 열린 마음의 나를, 모든 것을 용서하고 사랑할 줄 아는 나를 마주보게 될 것이라 믿는다. 필사를 할 때 믿음을 갖고 한 문장 한 문장 읽어보자. 꼭 그렇게 되리라는 믿음을 갖고.....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기.com글쓰기 2022-06-15 09: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정말 잘 읽었어요ㅜㅜ
저는 저자에 대해 오늘 처음 알았네요..
하루 한장씩 필사하면서 저를 사랑하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