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캠핑요리 - 홍신애의 아빠가 돋보이고 엄마가 행복한 진짜 캠핑요리
홍신애 지음 / Storyblossom(스토리블라썸)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온 가족이 함께 떠나는 캠핑만큼 즐거운 것도 없다. 요즘은 오토캠프장도 곳곳에 많이 생기고 토요휴무제 실시로 주말을 이용해 캠핑을 가는 가족이 많이 늘었고, 텔레비전 예능 프로인 1박 2일을 통해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하는 하는 가족도 많이 생겼다고 한다. 주말을 이용해 떠날 경우 1박 혹은 2박을 하기 마련이다. 또한 시중에 캠핑하는 데 필요한 장비들도 다양하게 나와있으니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차를 타고 떠나면 된다. 

  우리 가족도 부모님을 모시고 야외에서 캠핑을 자주 하는 편이다. 캠핑의 즐거움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식이다.  단골 메뉴로 등장하는 것이 삼겹살이다. 숯불을 지피고 그 위에 구워먹는 삼겹살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는다. 하지만 삼겹살을 빼놓고는 딱히 해먹는 요리가 별로 없다. 간편하게 카레나 찌개요리를 해먹는 정도이다.

  이 책은 우리 가족처럼 고기만 구워먹는 기존의 캠핑 요리를 벗어나 150가지 캠핑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에피타이저, 바비큐&일품 요리, 간식&별식, 식사메뉴, 디저트로 구성되어 있는데 에피타이저는 사실 캠핑에 가서 해 먹기에는 조금은 힘들지않을까 생각하는 요리가 많다.

 

 바비큐&일품 요리는 우리가 흔히 가서 해 먹는 캠핑 요리 레시피가 다양하게 많이 소개되었다. 바비큐 요리이다보니 고기가 주를 이루는데 워낙 많은 사람들이 해먹는 삼겹살 구이 외에 족발, 닭발, 윙, 스테이크 같은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 오리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이용한 요리와 대하, 가리비, 가자미, 조기, 고등어, 삼치, 전복, 연어, 오징어, 낙지, 이면수 등의 어패류 요리가 소개되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아무리 고기를 많이 먹더라도 밥은 꼭 먹어야만 식사다운 식사를 했다고 생각한다. 식사메뉴에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식사 종류가 다양하게 소개되었다.  별다른 반찬없이도 밥만으로도 충분한 식사를 소개하고 있다.  콩나물 김치밥, 카레라이스, 비빔밥, 볶음밥, 영양밥 등의  밥 요리와 스파게티, 파스타, 국수,  등의 면 요리, 밥과 같이 먹을 수 있는 찌개 종류, 그 외에도 많은 식사 요리가 소개되었다.

      

 

시간이 된다면 온 가족이 불 앞에 모여 디저트를 즐기면서 오순도순 정다운 이야기를 하며 보냄으로써 잊고 있었던 가족애를 다시 한번 느끼기를 바란다. 새로운 곳에 가서 아름다운 경치도 즐기면서 캠핑을 통해 맛있는 요리도 해 먹는 즐거움은 영원히 잊을 수 없는 추억거리로 충분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