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의 수법 - 살인곰 서점의 사건파일 하무라 아키라 시리즈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문승준 옮김 / 내친구의서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긴 여정으로 달려온 네 권의 와카타케 나나미 시리즈. 마지막으로 이별의 수법을 읽는다. 전 권을 읽으면서 탐정 노릇하기 정말 힘들겠구나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여기저기 깨지고 .... 몸 성할 날이 없었던 하무라 탐정의 마지막 여정을 떠나본다.


'이별의 수법' 편에서 히무라는 유난히 병원 신세를 많이 진다. 이번 의뢰건 역시 병원에 입원해 있을 때 그녀가 탐정이라는 말을 듣게 된 세련되고 우아한 할머니가 일을 맡긴 것이다. 왕년의 여배우 후부키가 실종된 딸을 찾아달라는 의뢰. 20년이나 지난 일....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왜냐하면 하무라 전에도 이같은 의뢰가 두 번 있었으며, 그때마다 딸 시오리를 찾지 못했기 때문... 하지만 말기 암 환자로 마지막으로 딸을 보고싶어하는 후부키의 마음이 간절해 의뢰를 받는다.


몰입감 최고였던 '이별의 수법'에서 하무라에게 탐정으로서 백 점을 주고 싶다. 툭툭 내던지는 말도 허투루 듣지 않는다. 주위에 일어나는 일들도 매의 눈을 가지고 예리하게 관찰한다. 때로는 허당같은 모습을 보이는 하무라. 주위 사람들은 늘 하무라의 머리 위에 있는 것 같다. 무슨 탐정이 할 말도 제대로 못하고.... 마음이 여려 거절의 말도 제 때 할 줄 모르는 하무라. 이런 하무라여서 나는 더 하무라가 좋다.


과연 하무라는 후부키의 의뢰를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을까? 후부키의 딸 시오리의 실종과 관련하여 탐정 이와고도 실종되었고, 그녀 집에 가정부 일을 했던 여자 두 명도 실종. 그리고 실종 후 시오리가 살았던 연립 주변에서 일어난 미제 살인사건. 친척 하나의 죽음. 캐면 캘수록 하무라가 알아내어야 할 것들이 늘어난다. 그러나 그녀의 촉은 남다르기에 어떤 어렵고 힘든 일을 맡겨도 틀림없이 해결한다. 시오리의 흔적을 찾아 동분서주하면서 뜻밖의 일들을 알아낸다.


이 책이 주는 또하나의 재미는 반전이다. 20년이 지나도 나타나지 않는 딸을 찾아달라는 의뢰는 터무니없는 것이다. 실종상태에서 딸이 이미 이세상 사람이 아님을 탐정의 입을 통해 확인하기 위한 후부키의 의뢰라고 생각하며 책을 읽어나갔는데 뜻밖의 반전이 몇 번 일어난다. 미혼모였던 후부키. 딸 시오리의 남편은 누구일까? 시오리는 과연 살아있을까? 모든 사건의 중심에 있는 후부키의 전 매니저인 야마모토 히로키의 정체는? 그리고 탐정 이와고는 살아있을까? 실종과 관련된 사람들은 과연 살아있을까? 아니라면 누구의 손에 의해 죽임을 당했는가? 이런 궁금증을 주면서 와카타케 나나미는 반전으로써 재미를 톡톡히 준다. 이 반전이 바로 미스터리 추리소설을 읽는 재미겠지....


작가 와카타케 나나미는 일본 코지 미스터리 여왕으로 불린다. 처음에 낯설게 다가왔던 코지 미스터리는 이제는 그녀의 네 권의 책을 마치면서 주위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단어가 되었다. 무거운 주제도 아닌, 잔혹한 살인 장면 없이도 일상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서술하는 코지 미스터리. 다음 시리즈로 하무라를 만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간절히 기대하면서 글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