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마법사 아하부장의 매직 레시피
아하부장 지음 / 프롬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부터 요리와 거리가 먼 생활을 본의아니게 하게 되었다. 일주일에 혼자 있는 시간이 3일 정도 되다보니 귀찮다는 이유로 대충 먹을 때가 많았다. 이 책을 받고나서 나름 책 따라하기에 돌입해보았다. 저자 아하부장의 말처럼 '매직 레시피'는 쉽고 편하고 빠르게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가 소개되어 있다. 먹지 않고는 살 수 없는 사람들에게 가장 간편하면서 쉽고, 거기에 싼 가격의 재료로 즐겁게 요리하는 것만큼 신나고 재미있는 일은 없을 것이다. 작년과 올해 급격하게 늘었던 배달 음식을 '매직 레시피'를 접하면서 멀리하고 이제부터 신나게 요리하는 시간을 가져본다.

 

 

음식 만들기 소개 전에 아하부장의 다양한 마법 요리 재료와 마법의 MSG와 시판용 소스를 소개한다. 한때 요리에 관심을 많이 갖은 적이 있어 여기에 소개된 소스들이 낯설지 않지만 특이한 소스들도 많이 보인다. 사실 집에서도 MSG를 사용하지만, 기존의 요리책에서는 다시다나 미원 같은 것을 음식에 넣으면 마치 음식 만드는 사람으로서 해서는 안되는 금기적인 행동처럼 생각하고 아예 MSG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았는데 '매직 레시피'는 대놓고 MSG를 사용한다. 아마 이 책이 인간적으로 다가오는 이유가 이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소개된 레시피는 지극히 간단하다. 즉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말이다. 그리고 레시피 밑에 기본 요리를 다양하게 응용하는 '매직 레시피' 소개를 소개하고 있다. 그게 진짜다. 마법의 재료와 설명이 거기에 다 들어있는 것이다. 이 책은 8 part의 마법 요리가 소개되어 있다. 나는 주로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다보니 고기 요리에는 자신이 없는 편이라 한식 전문점 변신 마법이 가장 내 눈길을 끌었다. 식구들이 모일 때 '수원갈비맛 양념삼겹살'과 '춘천 맛 그대로 닭갈비'를 한번 선보일까 생각중이다. 우선은 간단한 요리부터 몇 가지 해 보았다. 장담컨대 쉽고, 간편하고, 빠르게 뚝딱 해먹을 수 있다.

 

 

   

 

 

 

 '매직 레시피'는 정말 정말로 간편하게 한 끼 뚝딱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요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그래서인지 남편이 이 책을 탐내고 있다. 요리의 초보자인 남편은 일주일에 삼사일 시골에 머무른다. 이제는 간단한 국과 반찬 정도는 혼자서 해 먹는 수준이다. 그러나 누가 옆에서 가르쳐주지 않으면 요리는 늘지 않는 법. 요즘은 새로운 요리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가보다. 이 책을 가져가서 요리를 해 보겠다고 하니 기특하다(?). 조만간 멋진 요리를 선볼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하며 이 글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