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른 : 저주받은 자들의 도시 스토리콜렉터 74
데이비드 발다치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이비드 발다치의 에이머스 데커 시리즈 마지막 작품으로 '폴른: 저주받은 자들의 도시'를 읽었다. 그동안 앞서 에이머스 데커를 네 번이나 만났지만 이미 첫 번째 만남부터 데커의 매력에 푹 빠져들지 않을 수 없었다. 신간인 '진실에 갇힌 남자'를 시작으로 '모든 것을 기억하는 남자', '괴물이라 불린 남자', '죽음을 선택한 남자' 순으로 읽고 다섯 번째로 읽은 '저주받은 자들의 도시'. 두 달 가까이 데커를 만나는 시간을 즐거움 그 자체였다. 다 읽어버리기에 너무 아쉬운 소설이었다.

서점에 출간된 수많은 추리 소설. 이 중에는 나한테 맞는 추리 소설이 있고, 책값이 아까워서 억지로 읽는 그런 추리 소설도 있다. 또 누가 범인임을 추리할 수 있는 뻔한 스토리로 추리소설 마니아를 우롱하는 추리소설도 있고, 억지로 끼워맞추려고 안간힘 쓰다보니 독자의 화를 부추기는 그런 추리소설도 있다. 추리소설을 유난히 좋아하는 독자의 한 사람으로 에이머스 데커 시리즈 다섯 권은 분명 많은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 확신한다.

미식 축구 경기 중 머리를 다친 후, 자신이 본 모든 것을 기억하는 과잉기억증후군을 갖게 된 남자 형사 데커. 무뚝뚝하며, 여자에 대한 배려가 무엇인지 모르는, 때로는 자기 멋대로 행동하는 데커이지만 결코 그는 밉지 않다. 아니 미워할 수가 없다. 데커가 가는 곳마다 사건이 따라다닌다. 그의 파트너 재미슨의 언니 집으로 휴가를 간 데커. 뒷집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한다. 이 도시 배런빌에서 이미 여섯 건의 살인 사건이 일어났고, 이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그곳의 경찰과 협력해 사건을 수사하는데 여기에 마약 특수팀 DEA까지 개입한다. 뒷집에서 발견된 시신 두 구의 정체가 바로 마약 특수팀의 비밀요원이었던 것이다. 뭔가 심상치 않은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모든 사건을 풀어나가는 중심에는 데커가 있으며, 그의 잊혀지지 않는 기억력이 한몫을 한다. 저주받은 도시라는 제목처럼 배런빌에서는 약물과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죽는다. 빈 집만이 늘어난다. 사건을 해결하는 도중에 일어나는 살인 사건. 그리고 데커와 재미슨을 죽이려는 사람들... 그리고 존 배런가의 대저택을 차지하려는 사람들... 과연 이들 살인사건은 별개로 일어난 것인가, 아니면 모든 것이 다 연결된 것인가....이것을 하나하나 풀어가는 데커를 보면서 독자들은 그의 멋짐에 반하게 될 것이다.

'폴른: 저주받은 자들의 도시'편은 사건 전개도 빠르기 때문에 지루함을 느끼지 못하고 금세 읽어나갈 정도로 재미가 있다. 변호사 출신의 작자 데이비드 발다치. 그가 쓴 에이머스 데커 시리즈는 내용면에서 아주 탄탄하다. 또한 한 도시에서 일어나는 약물 과용 문제를 다룸으로써 미국사회에 만연한 마약의 심각성을 고발하고 있다. 너무 바쁘게 달려온 데커. 당분간 그에게는 휴식의 시간이 필요할 듯 하다. 이 휴식이 끝나고 새로운 모습의 데커를 빨리 만나기를 고대해보면서 글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