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 시네마 천국 - 유아동 자녀와 함께 볼 만한 좋은 영화 50편
김용익 지음 / 스타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와 친숙한 영화 50편을 토대로 아빠의 역할에 대한 정보와 TIP을 소개한 '아빠와 함께 시네마 천국'

김용익 저자는 유아교육에 관심을 갖고, 나름의 철학으로 '아버지 교육'에 대해 공부를 하고 책을 출간했다.

그래서인지 책 속의 '아버지 생각'에서는 자신의 아이를 키우면서 느꼈던 경험과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하여 아버지 교육에 대한 정보와 지혜를 전달하고 있으며, 요즘 아빠들의 양육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는다.

 

 

우리 부부가 아이를 키울 때는 왜 몰랐을까. 그때 알았더라면 남편에게 이 책을 읽어보기를 강력하게 말했을 것이다. 맞벌이 가정에서 부모의 역할, 특히 아빠의 역할이 이렇게 중요함에도 많은 부분을 놓친 것들이 많이 후회스러웠다. 가부장적인 남편이 아님에도 양육에 있어 자신의 몸에 밴 태도를 버리지 못하고 양육의 대부분을 엄마의 몫이라 생각했던 남편의 태도가 항상 불만이었는데, 이 책을 읽었더라면 아마 자신의 생각을 바꾸는 계기가 될 수도 있었을텐데...하고 아쉬운 생각을 해본다.

 

 

이 책에는 친숙한 영화 50편이 나온다. 아이들과 같이 앉아 영화를 보는 재미도 느끼고, 또 단순하게 영화를 보는 것으로 끝내지 않고 그 영화 속에서 아빠의 역할을 고민하면서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방법을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라 생각한다.

 

 

요즘 아빠들은 엄마 못지않게 아이의 양육에 열심이다.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서 열정적으로 노력한다. 그런 측면에서 이 책은 이론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딱딱한 입문서가 아니라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영화를 보면서 자연스럽게 아이들과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영화 속에 담겨진 바람직한 아버지 역할을 찾아볼 수 있는 '아버지 교육 입문서'로서 요즘 아빠들에게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