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드뷔시 미사키 요스케 시리즈 1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이정민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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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전의 제왕이라 불리우는 '나카야마 시치리'

미사키 요스케 시리즈 '안녕, 드뷔시'는 그의 매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었던 작품이었다.

개인적으로 나는 추리, 미스터리 소설을 좋아한다. 특히 추리소설의 재미를 안겨주는 중요한 요소가 반전이라 생각하기에 '안녕, 드뷔시'는 그런 의미에게 나에게 흡족함을 안겨준 작품이라 말하고 싶다.

고모와 고모부의 죽음을 시작으로 할아버지와 사촌 루시아의 화재로 인한 죽음. 엄마의 죽음. 하루카를 죽이려 시도한 흔적들......

이런 사건들은 충분히 추리 소설로서 궁금증을 독자에게 안긴다. 연달아 이어지는 가족의 죽음. 과연 누가 이 가족을 죽이려 하는 것인가. 물론 여기에는 거액의 유산이 걸려 있다. 이런 점들은 독자에게 범인이 누구일까하는 호기심과 동시에 범인 찾기를 자연스럽게 유도한다.

주인공 고즈키 하루카는 온 몸에 화상을 입은 후, 성형 수술로 얼굴 모습은 찾았지만 손가락의 화상은 피아노를 연주하는 하루카에게는 치명적일 수밖에 없다. 과연 음악 고등학교에 특대생으로 입학한 고즈키가 이 역경을 딛고 다시 멋지게 피아노를 칠 수 있을까. 독자들은 고즈키에 연민을 느끼고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게 된다.

재활을 거쳐 다시 피아노 앞에 앉은 고즈키. 미사키의 레슨을 받으며 콩쿠르에 참가하게 된다. 예선 통과 본선 진출. 과연 고즈키는 우승을 거머쥘 수 있을까. 만약 우승을 한다면 그야말로 인간 승리인 것이다.

이 소설의 재미는 온전히 마지막 Ⅴ Ardente pregando에 들어있다. 앞부분에서 보여주었던 인간 승리의 하루카의 모습은 어느 순간 바뀌게 된다. 반전이 등장하는 것이다. 전율을 느끼게 하는 반전. 나카야마 시치리라는 작가를 왜 반전의 제왕으로 일컫는지 느끼게 되는 부분이다.

'안녕, 드뷔시'는 나카야마 시치리라는 작가를 통해 반전의 재미가 무엇인지를 실컷 느꼈던 즐거운 독서 여행이었다. 다음에 읽을 '잘자요, 라흐마니노프'도 이런 반전을 기대해 보며 글을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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