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 엔젤
가와이 간지 지음, 신유희 옮김 / 작가정신 / 2020년 9월
평점 :
절판


 

 

이 소설은 국가의 경제를 살리기 위해, 더 나아가 국가의 재흥을 위해 나라에 도박과 하얀 석유 즉 스노우 엔젤을 이용하여 모든 국민의 정신을 좌지우지하려는 음모를 진자이라는 전직 형사를 통해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 그것은 바로 국가가 모든 국민을 의존하게 만들기 때문에 가능할 것이다.

의존성. 정말 무서운 말이다. 인간의 정신에 작용하여 계속하여 약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태를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스노우 엔젤과 다르게 도박은 술, 마약과 같은 물질을 섭취하는 것이 아님에도 이런 물질 관련 중독 장애에서 나타나는 금단 증상과 의존성이 보인다니 그 얼마나 무서운 것일까.

바로 도박과 스노우 엔젤이 국민들에게 이런 의존성을 갖게 만들어 영원히 국가를 자기 손아귀에 넣고 영원한 번영을 누리고자 하는 계획이 총리를 포함한 국가재흥위원회의 목적이다.

소설은 '최후의 레시피'를 손에 넣기 위해 찾아간 남자에게 총을 맞는 샤로노프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최후의 레시피는 인류에게 영원한 평온을 주는 것으로 묘사하고 있다. 분노, 원한, 질투, 슬픔, 사랑 이런 감정이 없는 상태를 만들 수 있는 것 바로 하얀 눈의 천사 - 스노우 엔젤인 것이다. 그러나 우리 인간에게 이런 감정이 없다면 인간이라 할 수 있을까. 우리는 슬픔이 있기에 희망을 보면서 일어서는 것이고, 사랑이 있기에 질투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이런 감정 속에서 우리 인간의 삶이 이어지는 것이고......

그러나 스노우 엔젤은 평온을 주는 것이 아니다. 사용자들이 정신착란을 일으쳐 무차별 대량 살인을 저지르고 투신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분명한 부작용이다. 구름에 둥실 떠다니듯 모든 것을 잊고 평온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생 그 약물을 계속 먹는 방법밖에는 없다. 그래서 국가재흥위원회는 스노우 엔젤을 모든 식품에 넣어 의존 기호품을 만들려 했던 것이고, 그것을 중간에 가로챈 하쿠류를 죽이기 위해 기자키와 진자이를 이용했던 것이다. 물론 두 사람 역시 제거 대상이었을 것이다.

소설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예상치 못한 반전도 있어 이 소설의 더한 재미를 주고 있다. 책의 첫장을 읽게 되면 잔뜩 독자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켜서 다음 페이지를 안 볼 수가 없다. 내용을 질질 끌지 않고 속도감있게 진행하고 있어 어느 순간 이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읽게 된다.

아직도 텔레비전 뉴스에서 보여주고 있는 공인들의 행태, 부끄러운 행동, 끝없는 변명.......

우리 사회도 소설처럼 일반인들에게도 아무렇지않게 이런 향정신성 약물이 비밀스럽게 유통되고 있을지..... 이런 걱정을 하면서 서평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