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가 바로 터지는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 (스프링) - 20일 만에 1000단어로 기초 영어회화 완전 정복!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20일 만에 1000단어로 기초 영어회화 완전 정복'을 위한 책이다. 개정판이고 스프링으로 되어 있는 단어장 같은 형태라서 간편하게 갖고 다닐 수도 있다. 영단어의 특별한 팁을 알려주는 책은 아니고 단어장을 회화 위주로 정리해 줬다는 것이 특징이다. 본 책은 시험을 앞두고 영어 어학 점수를 위한 단어 공부를 위한 내용이나 전문성을 지닌 의미 파악을 위한 공부가 아니라 영어 대화를 위한 자주 쓰이는 단어 위주로 공부하는 방식이다.


글쓴이는 시원스쿨의 주인공 이시원이다. 원어민과 캐나다에서 생활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노하우를 전수해 주는 단어들이다. 일상, 여행, 상황의 딱 3가지로 나눠서 그 안에서 많은 단어를 암기해야 한다. 날짜가 나와 있기 때문에 안내된 방법과 절차대로 공부하면 된다. 회화를 위한 영단어이므로 발음까지도 신경 써서 공부하게 하며 'REVIEW'라는 부분에서 테스트 겸 복습할 수 있다.

원어민과 대화할 수 있을 때는 잠깐의 여행지에서라도 필요 있게 사용하게 된다. 물론 꼭 원어민과 직접 대화하지 않아도 되도록 다양한 수단이 생겨나고 있지만 소통하고, 이해하고, 교감하는 대화는 정확한 영어의 이해가 필요하다. 유학이나 이민을 앞두고 있는 사람은 더욱더 필수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기초의 영단어가 수록되어 있다. 그렇다고 어려운 수준이 아니라 초보 단어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일상 대화에서 어려운 단어를 쓰면서 말하는 사람은 이 세상에 없기에 활용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