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작화법 - 게임 캐릭터, 웹 소설·전자책 표지를 위한 AI 활용의 모든 것
하묘 지음 / 성안당 / 2025년 8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게임 캐릭터
웹 소설·전자책 표지를 위한
AI 활용의 모든 것
요즘은 AI가 유행이다. 뭐만 하면 AI를 앞에 붙인다. 글쓰기도 AI, 그림도 AI, 인공지능의 인기가 대단하다. 그런데 글쓰기던지, 그림이던지, 생활정보라든지 오히려 인공지능의 도움을 안 받는 것이 훨씬 나은 사람도 있고 전혀 모르는 것을 어떻게든 해보고 싶은 사람에게는 인공지능은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글쓴이는 책의 앞부분에서 본인의 분야인 그림에서 AI로 그림을 만드는 것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AI는 도구일 뿐이고
창작의 본질은 여전히 사람에게 있다.
AI에는 유무료가 있지만, 앞으로는 유료 구독이 거의 모든 AI에서 필수적이 될 것이다. 인공지능이 유행이고 큰 상업성이 있다고 생각해서 퀄리티 높은 것을 만들기 위해서는 유료 구독은 필수적으로 하게 만들 수밖에 없다. 그런데 퀄리티라는 것은 주관적이고 누군가에게는 굉장히 잘 만들었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그것은 큰 착각이다.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는 환상적인 결과물로 보일 수 있으나 전문 분야 안에서는 그렇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다. 결정은 본인이 하는 것이다. 위에 글쓴이가 남긴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다. 그러나 재미로 하면 생성형 AI는 새로운 놀거리다. 그래서 유행인 것이다.
책은 AI 이미지 생성을 위한 모든 것을 순서대로 나열해서 상세하게 알려준다. 특히 작화법에 초점이 있다 보니 이미지 관련 AI 위주로 요금제나 사이트 접속 수정이나 변형을 배우게 된다. 어도비 포토샵과 파이어플라이로는 모드와 사용법을 익히는데 이미지를 생성하고 확장하는 기본적인 것과 채널을 통해 필터링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예제로 배우기 때문에 따라 하면 된다. 그리고 노벨 AI로는 여러 기능과 생성을 배운다. 니지저니는 서버 가입과 특징, 기능을 배우며 만들기를 알게 한다. 구독형, 유료를 인지하고 특징을 알게 해서 기법을 이해하도록 설명한다.
AI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한
어도비 포토샵과 파이어플라이
노벨 AI-이미지 제네레이터
니지저니
스테이블 디퓨전
예시 이미지와 프롬프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