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TS!: Southwest Airlines' Crazy Recipe for Business and Personal Success (Hardcover, 1st)
Bard Press / 1996년 10월
평점 :
품절


진정으로 FANTASTIC x SUPERLATIVE read!

케빈 프라이버그의 "NUTS (너츠! 사우스웨스트 효과를 기억하라)"를 읽는데 꽤 많은 시간이 걸린 이유는 다수의 책을 동시에 읽는 나쁜 습관으로 인해 단순하게 다른 책들에 의해 이 책의 우선순위가 밀렸을 뿐이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상대적으로 작은 저가항공사이지만 큰 항공사들이 대적하기 힘든 엄청난 기업문화를 통해 나름의 굳건한 시장의 위치를 지키고 로얄 소비자층을 보유하고 있다. 독특한 사람 냄새나는 문화의 예를 들면, 사우스웨스트는 "HR 부서" 대신 "사람 부서 People Department"가 존재한다.


이 책은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운영 (operations)에 대한 "why"에 대해서 세세하게 파헤친며 전통적인 기업의 철학에 대해서 반박한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좋은 공동 창립자인 허브 켈러허는 모든 기업의 힘의 중심에 있는 CEO와 매니저들이 배워야하는 경영이 무엇인지를 대해 잘 알고 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수익성 있는 몇 안되는 항공사일 뿐만 아니라 허브 캘러허가 그의 직원들과 함께 만든 기업문화는 충성심과 놀라운 결과를 만들었다. 


사우스웨스트의 독특한 기업문화와 차별화가 궁금하다면 일독하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