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artup of You (Revised and Updated): Adapt, Take Risks, Grow Your Network, and Transform Your Career (Hardcover)
Reid Hoffman / Random House Inc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이 누구를 알고 있는가가 곧 무엇을 알고 있는가가 된다!" 링키드인의 공동창업자 중 한 명인 리드호프먼과 벤카스노카의 "The start-up of YOU (연결하는 인간)" 네트워킹의 파워와 관련해서 추천하는 좋은 책이다. 이 책은 주로 변화를 시도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쓰러졌지만 이 책에서 언급하는 정보들은 직장인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적용이 가능하다.



이 책은 "네트워킹"은 받기 전에 주는 무엇인가로 정의하며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어떻게 커리어의 모든 단계에서 도움이 되고 다시 잡기 힘든 기회를 얻는데 도움이 되는지를 설명한다. 


저자는 단지 친구를 만드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명한 방식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이용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가장 중요하게, 이 책은 당신이 네트워크를 구축해라 문만 아니라 네트워크로부터 이익을 얻기 위해 기여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효과적인 네트워킹에 대해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고 비웃는다. 그들은 네트워킹을 과거에도 있었던 단순한 "수다떨기"라고 생각한다. 현대에 사용되는 개념에서 말하는 바와는 전혀 연관성이 없다. 링키드인과 페이스북과 같은 툴들을 통해 전반적인 네트워킹 프로세스가 쉬워졌지만 가장 큰 이익을 얻기 위해서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이 시스템이 이 책을 통해 당신이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현실에서 적용가능한 효과적인 네트워킹과 효과적인 네트워킹을 위한 가이드라인에 관한 예들을 보여준다. 네트워킹이 필요한데 어떻게 시작하고 유지해야 되는지 고민이라면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