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isive: How to Make Better Choices in Life and Work (Paperback)
칩 히스 외 지음 / Crown Books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우리가 잘못된 결정을 내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연구에 따르면 잘못된 결정의 원인은 편견과 비합리성에 기인한 경우가 많다고 한다.


당신이 결정하는 방법은 밴자민 프랭클린 방법 (벤자민 프랭클린에 의해 고안된 결정 방법으로 각각의 이슈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비교한 최종 결정을 하는 방법이다.) 변형일 것이다.

그러나, 책의 공동저자이자 형제인 히스와 히스에 따르면, 밴자민 프랭클린식 결정 방법을 이용해서 최고의 이상적인 결정에 도달하기가 어렵다고 주장한다. 밴자민 프랭클린식 방법을 이용하는 것은 “Four Villains of Decision Making (의사결정에 방해가 되는 4가지 악당)” - 1. 당신의 선택에 대한 너무 지나치게 제한함, 2. 당신의 편협함을 지지하는 정보만 찾음, 3. 일시적인 감정에 영향을 받음, 4. 미래에 대한 지나친 믿음. - 희생양이 되기 쉽다

저자는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리기 위해서는 WRAP 프로세스를 활용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생각의 4단계 프로세스 : WARP (p42)
선택의 직면-선택안은 정말 충분한가(Widen Your Options): 어떻게 선택안을 늘릴 있을까?
선택안 분석-검증의 과정을 거쳤는가(Reality-Test Your Assumptions): 어떻게 해야 갈등과 단기감정을 극복하고 최선의 결정을 내릴 있을까?
선택-충분한 심리적 거리를 확보했는가(Attain Distance Before Deciding): 어떻게 해야 갈등과 단기감정을 극복하고 최선의 결정을 내릴 있을까?
고수-실패의 비용은 준비했는가(Prepare to Be Wrong): 어떻게 해야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처하고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할까?

보다 나은 결정이 언제나 올바른 선택이 아니며 많은 선택안을 이용하고, 편협한 정보를 이용해서, 성공적인 결정의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다

실제로, 대부분의 경우 결정을 머뭇거리고 연기하기 보다는 먼저 결정하고, 실행하고, 틀리고 다시 수정하는 것이 현명하다.

"프로세스는 자신감이다. 결과가 언제나 성공적일 것이라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분명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자신감을 준다 (p346)"

 

당신은 자의든 타의든 매일 끊임없이 의사결정을 해야된다. 책은 당신에게 당신이 바로 적용할 있고 최고의 선택을 있는 툴을 제공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06-28 08:5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6-28 09:0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