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hpin: Are You Indispensable? (Hardcover)
Godin, Seth / Portfolio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심각하게 왜 아이들의 학교가 아이들이 생각하는 것을 가르치지 않는지? 또한 당신이 왜 당신의 일을 싫어하는지 알기를 원한다면 이 책을 읽기를 권한다.

우리의 교육 시스템은 유능한 공장 노동자를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결정권 없이 누군가에 의해서 요청받은 일만 하게 된다. 당신은 콜 센터에 앉아 컴퓨터의 번호만 누르고 있다. 하지만 내 생각에 이것 또한 여전히 공장이다. 모든 공장은 사라지고 솔직히 당신은 노동력이 싼 후진국의 노동자와 경쟁해서 승리하기 힘들다. 최저가를 향한 경쟁에서 당신은 영원한 패배자다. 

린치핀에 온 것을 환영한다. 가치를 더하고, 열심히 일하고, 게임체인저 (game changer, 판도를 바꾸는 일을 하는 사람)로서 높은 기준과 보다 빨리 일을 하기 위해 생각을 하면서 일한다. 당신의 보스는 마땅한 사람이 없으면 경쟁력있는 드론을 채용할 수 도 있다. 미래 기계에 의해서 대처되기 싫다면 세스 고딘의 "Linchpin, 린치핀"이라는 책을 읽고 그가 이 책을 통해 하는 충고를 듣기 바란다.

이 책의 후반부에는 인간 두뇌의 여러 곳을 잠깐씩 방문하는 투어가 주어지며 어떻게 뇌간 또는 “도마뱀 뇌(lizard brain)” - 호흡, 심장박동, 수면 및 걷기 등 필수적인 사항들을 조절한다 - 가 단기간의 안락함과 만족감을 위해서 장기간의 성공을 방해하는지에 설명한다.

만약에 당신이 탈공업화의 나의 일이 인도의 저가 노동자에 의해 채워질 수도 있다는 두려움이 있고 당신이 하는 것을 통해 즐길 수 있는 미래를 찾고자 한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21세기의 "카네기의 인간관계론 (How to Win Friend & Influence People)"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완성도가 높다.


https://youtu.be/CpY_5XFDaX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