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ke a Virgin: Secrets They Won't Teach You at Business School (Paperback)
Richard Branson / Penguin Group USA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처드 브랜슨의 긍정성은 전염성이 있다.


책의 저자 리처드 브랜슨은 비즈니스의 거물 (business mogul) 이며 버진그룹의 CEO 및 창업자이다. 좋은  내용에 비해서 표지의 디자인이 너무 아쉽지만 그것 또한 리처드 브랜슨의 마케팅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리처드 브랜슨이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추구하는 두가지 원칙


1. 고객서비스는 모든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 (core value)이다. 고객의 접점 (people on front lines)에서 일하는 직원에게 권한을 많이 주어야 한다. 모든 직원들이 돌아가면서 고객의 문제점을 인지, 해결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 고객서비스는 전체적인 고객의 경험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2. 브랜드는 제품이나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무엇이다. 버진 (Virgin) 브랜드의 경우, 버진은 재미있고 멋진 소비자의 경험이다.    


위의 2가지 중요한 원칙들이 버진이 전혀 관계가 없는 비즈니스 (음악, 항공,뱅킹, 피트니스 ) 진출하는지 설명해주는 명확한 이유이다. 또한, 리처드 브랜슨의 “Like a virgin” 비즈니스 스쿨에서 배우는 경영과 현실 세계에서 직면하는 경영의 문제들과의 차이점에 대해서 명확하게 설명한다.


"비즈니스는 재미있어야 한다. 직원들은 공동-기업가 (co-entrepreneures)이며 열정적인 브랜드의 지지자들이고 관료주의가 자리잡기 전에 성장하는 회사를 작은 비즈니스로 나누고 도전하고 성취한 것은 같 축하해라."라고 그는 강하게 주장한다. 


책이 생각보다 읽혀지고 다른 비즈니스 서적과는 달리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