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는 분명 이 책을 읽은 후 바로 세상으로 나가 세상을 바꿀것이다. 세스 고딘의 ‘Tribe‘는 가장 기본적인 질문에 집중한다. 과연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우리는 마케팅을 당신이 믿는 무엇인가를 열정적으로 하는것으로 정의한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그 열정을 나누는 것이고 그들이 당신을 신뢰하게 만드는 것이다.
난 세스 고딘이 좋다. 그의 생각이 좋다. 자유롭고 쿨하다. ‘Tribe‘는 세스 고딘의 책 중 최고이다. Tribe는 서로 연결되어 있는 사람들의 그룹이다. 그들은 리더와 연결되어 있고 아이디어와 연결되어 있다.
이 책은 당신에게 당신이 소속되어 있는 세계에서 리더가 되어야 한다고 강하게 주장한다.
비판을 받아들여라. 당신에 누군가로부터 비판을 받지 않는다면 당신은 세상을 바꿀 수 없다. 당신이 리더가 되고자한다면 이 책을 읽어라. 또한 스타트업에 관심이 없어도 이 책을 꼭 읽어라.
당신의 삶에 있어 가장 열정적인 부분이 무엇인가? 당신이 열정적으로 즐길수 있는 것을 해라. 두려움이 당신이 하는 일을 막지 못하게하고 두려움을 당신이 이끌어라. 당신은 부자일 필요도 없고 머리가 좋을 필요도 없고 막강한 권력을 가질 필요도 없다. 만약에 지금 바로 열정적이고 원하는 것을 시작한다면 누구나가 리더가 될 구 있다. 실행과 끈기가 가장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