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 지 선정 2017년 부자 순위 5위로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 기록, 전 세계 5억 5천만 사용자, 불과 6년 만에 230억 달러의 시장 가치를 평가 받는 페이스북(facebook). 하루가 멀다 하고 기록은 갱신되는 중이다. 이제는 인류의 일상생활을 지배하는 막강 미디어로 떠오른 페이스북의 최대 주주이자 창업자 마크 주커버그. 지구촌을 열광시키고 온 세상을 하나로 묶는 신화를 이룩한 하버드 천재의 꿈과 이상, 페이스북 성공의 인사이드 스토리, 그 생생한 실화가 이제 펼쳐진다. (출처: http://book.naver.com/bookdb)


먼저 '소셜 네트워크'라는 영화를 먼저 봤다. 솔직히 영화에서의 마크 저크버그는 그냥 Jerk (얼간이)로 묘사된다. 영화를 보신 분이라면 공감할 것이다. 그 Jerk가 100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페이스북을 만들었다. 솔직히 속으로 Unbelievable을 외쳤다.


그 후 데이비드 커크패트릭가 지은 페이스북 이펙트 (The facebook effect)를 구매, 읽기 시작했다. 왜 이 책의 내용으로 영화를 만들지 않았냐는 미스테리다. 이 책에 기록된 페이스북이란 기업이 만들어낸 숫자와 성장률은 그냥 incredible하다. 


이 책은 페이스북이 성공을 이루어낸 전략과 조건들에 중점을 두고 이야기를 전개한다. 나름 긴장감도 있고 재미있다. 페이스북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