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Jab, Jab, Jab, Right Hook: How to Tell Your Story in a Noisy Social World (Hardcover) - Connect With Customers Using the New Science of Storytelling
Gary Vaynerchuk / HarperCollins / 2013년 11월
평점 :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의 출현과 함께 소셜미디어의 인기는 우리의 행동
(Behavior)를 많은 부분 현저하게 변화시켰다.
또한,
과거 몇 년 동안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모든 기업이 집중할 때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디어 중 하나기 스토리텔링이며 그것은 브랜드 성공의 절대적인 요소가 되었다.
This change is a big
deal.
그리고 이것은 인간의 본성을 잘 이해하는 기업과 개인에게 큰 기회를 제공하고 성공 가능한 전략을 시행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인 게리 바이너척은 시대의 흐름을 읽고 ‘Jab, Jab, Jab, Right Hook’을 통해 현실적으로 실행 가능한 소셜미디어 전략을 제시한다. 이 책에서 가장 도움이 되는 부분은 다양한 소셜미디어 플랫폼 (Platform)에 실제적으로 사용된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예들이다. 또한 게이 바이너척 직접 문제되는 부분들과 개선사항에 대해 직접 설명한다.
게리 바이너척에 대해서 살짝 위키피디아 소개된 내용을 보면 재미있다. 러시아에서 어렸을 떄 미국으로 이민, 4권의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아버지가 운영하던 30억 와인판매 사업을 인계받아 600억 사업으로 키우는 등 대단한 분이다.
Gary Vaynerchuk (Russian: Гари (Геннадий) Вайнерчук), (born Gennady Vaynerchuk on November 14, 1975) is an American serial entrepreneur, four-time New York Times bestselling author, speaker and internationally recognized internet personality. First known as a leading wine critic who grew his family’s wine business from $3 million to $60 million, Vaynerchuk is best known as a digital marketing and social-media pioneer at the helm of New York-based VaynerMedia and VaynerX.
Vaynerchuk is an angel investor or advisor to Uber, Birchbox, Snapchat, Facebook, Twitter and Tumblr, among others. He is a regular keynote speaker at global entrepreneurship and technology conferences. (출처: https://en.wikipedia.org/wiki/Gary_Vaynerchuk)
이 책에서 강조하는 소셜미디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4가지 중요한 내용.
1. Make it simple
당신의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게 쉽게 전달하라.
2. Make it Memorable
(Memorable = 공유할 가치가 있는 것)
오래 기억할 수 있게 만들어라. 게리 바이너척은 각각의 소셜미디어는 다른 성향과 특징의 사람들의 그룹을 이끈다.
3. Make it inviting
to look @.
콘텐츠를 보기에 좋고 매력적으로 만들어라
4. Make it fun to
read
재미있거나 가치가 있는 내용의 콘텐츠를 공유하라
보너스: 사람들을
(청중)
위한 콘텐즈를 만들어라.
전반적으로 이 책은 개인,
스몰 비즈니스 오너 또는 마케터가 장기적으로 브랜드를 만들고 소비자와의 진솔한 관계를 형성을 위해 소셜미디어에서 실행해야만 하는 내용에 대해 다양한 사례들과 함께 쉽게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