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ack of the Napkin: Solving Problems and Selling Ideas with Pictures (Hardcover, Expanded)
Dan Roam / Portfolio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생각을 Show하라 (Back of the Napkin)은 팀, 소비자와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의 HOW와 WHY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는 책이다. 저자가 우연히 출장 중에 냅킨에 그림을 그려가면서 설명하는 계기가 되어 그 아이디어에서 이 책이 만들어지게 되었다. 


이 책은 시각적 사고가 제시하는 놀라운 비즈니스 문제해결법에 대하여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시각적 사고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발전시키며,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자신의 통찰력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놀라운 힘을 발휘하게 된다고 말하면서 아이디어를 시각화하는 6가지의 방법을 제시한다.


작가 댄 로암은 6개의 'W' 질문들 (What, Who, When, Why, Where and How)을 통해 당신에게 필요한 주요한 대화에 임팩트를 주기 위해 어떻게 비주얼화하는 것에 대한 다양한 Template을 제공한다.

댄 로암이 말하는 3가지 주요한 정보

1.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사진을 보는 것을 즐긴다. 청중들은 대부분의 프리젠테이션에서 잘 다듬어진 인공적인 이미지 보다는  멋지지 않아도 사람의 손으로 직접 그린 이미지들에 더욱 좋게 반응한다.   

2. 비주얼 씽킹 (Visual Thinking)은 Look (살려보기), See (인식하기), Image (상상하기), Show (제시하기)의 4 단계를 거친다. 당신 스스로가 멋진 화가가 될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어떤 상황에서도 쓸 수 있는 정형화된 접근법이 있다. 


3. 비주얼 씽킹 (Visual Thinking)은 머리 속에 드려지는 모든 사물과 대상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우리의 눈을 통해 보는 것 뿐만 아니라 우리의 마음의 눈으로 보는 능력을 만들어야 한다. 


좋은 책을 읽어서 좋은 것들은 배워야 한다. 이 책이 제시하는 방법도 배우면 매우 도움이 될 거 같다. 문서 작성을 못하기도 하지만, 싫어하는 편이기도 해서 내게 맞는 방법을 여러 찾아보지만 없는 능력을 만드는건 쉽진 않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