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33 Strategies of War (Paperback)
로버트 그린 지음 / Penguin Group USA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절대 나를 실망시키지 않는 로버트 그린, 요즘은 오히려 ˝에고라는 적˝의 작가 라이언 홀리데이의 스승으로 더 유명해졌다. 개인적으로 로버트 그린은 출간된 원서 및 번역서 등 모든 책들을 소장하고 있는 몇 안되는 작가이다.

˝전쟁의 기술˝은 내용 자체는 전쟁을 수행하기 위한 전략서가 아닌 비즈니스나 개인의 삶에 있어 활용이 가능한 실용 전략서이다. 강력하고 실용적인 정보들로 가득하다.

특히, 사실적이며 역사적인 사실들과 인물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삶의 전략들을 제시한다. 재미있는 사실은 로버트 그린은 전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를 포함해 다양한 범죄자들과 오프라 윈프리 등 많은 미국 연예인, 정치인, 군인 등 다양한 직업군의 광팬들이 있다고 한다.

이 책은 성장과 성공에 배고픈 분들을 위해 다양한 상황에서 적용 가능한 전략들을 소개하고 특히 적들에 대항해서 자신을 지킬수 있는 멋진 전술들이 자세하게 나와있다.

많은 분들이 이 책을 손자의 손자병법 (Art of the War)과 비슷하다고 이야기한다. 내가 보기엔 전체적인 전략의 흐름은 ˝손자병법˝과 비슷하지만 이 책이 더 디테일하고 현실적용이 용이하다는 측면에서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