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거 - 행동의 방아쇠를 당기는 힘
마셜 골드스미스.마크 라이터 지음, 김준수 옮김 / 다산북스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장인의 필독서인 ˝일 잘하는 당신이 성공 못하는 20가지 비밀˝의 저자인 마셜 골드스미스의 최신작 ˝트리거˝는 매일 스스로에게 6가지 질문을 통해 하루를 시작하라고 제안한다.

보다 명확한 의미 전달을 위해 6가지 질문에 대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영어로 정리했다. 아래 질문만 읽어도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를 50% 정도 이해할 수 있다.

1. Did I do my best to set clear goals today?
2. Did I do my best to make progress toward my goals today?
3. Did I do my best to find meaning today?
4. Did I do my best to be happy today?
5. Did I do my best to build positive relationships today?
6. Did I do my best to be fully engaged today?

이 책의 제목인 영어 Trigger를 정의해보자. Trigger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는 심리적 자극을 말한다. 자.. 이제 다시 영어로 된 6가지 질문을 소리쳐 읽어보자. 대부분이 이 책에서 저자가 말하려는 핵심 내용을 바로 이해할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나머지 부분은 위 6가지 질문들의 각각의 중요한 의미와 위 질문들을 통해 어떻게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것인가에 대해서 흥미롭고 설명한다.

읽어보면 이 책이 어떻게 아마존과 뉴욕타임즈 등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는지 쉽게 알수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05-18 21: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dys1211 2017-05-18 22:5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항상 안타까움과 미안함과 아쉬움이 공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