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ive Dysfunctions of a Team, Manga Edition: An Illustrated Leadership Fable (Paperback)
Lencioni, Patrick M. / John Wiley & Sons Inc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패트릭 렌시오니 ˝The Five Dysfunctions of a team (팀이 빠지기 쉬운 5가지 함정)˝의 만화 버전이다.

패트릭 렌시오니는 건전한 조직문화에 초점을 둔 경영 컨설팅 회사 테이블 그룹의 창업자이자 대표이다. ˝탁월한 조직이 빠지기 쉬원 5가지 함정˝, ˝회의로 조직을 죽이는 법˝, ˝탁월한 CEO가 되기 위한 4가지 원칙˝과 ˝CEO가 빠지기 쉬운 5가지 유혹˝ 등 모두 베스트셀러이며 조직문화 관련 최고의 추천서들이다.

이 책은 조직에 문제를 일으키는 5가지 원인을 분석하여 이에 관한 해결책을 명확히 제시한다. 물론 만화로 되어있고 오히려 원서나 번역본 보다 쉽게 설명하고 오히려 군더더기 없이 명확하게 핵심을 이해할 수 있다.

신뢰의 결핍, 충돌의 두려움, 헌신의 결핍, 책임 회피, 결과에 대한 무관심이 조직을 위험에 빠뜨리는 5가지 문제점들이다. 조직의 특징, CEO의 성향, 기업문화와는 무관하게 공통적으로 경험하는 문제들이다.

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필요한 조직문화 관련 최고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