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itioning: The Battle for Your Mind (Paperback, 2)
알 리스 외 지음 / McGraw-Hill / 200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한번 정도를 들어본 책인 잭트라우트와 알리스의 포지셔닝. 마케팅의 바이블이며 40년 전에 출판되었지만 여전히 마케팅 관련 최고의 가이드라인으로 추천되는 책이다.

물론 끊임없이 변화하는 글로벌한 산업환경과 각 나라가 처한 다른 환경과 사람들은 행동 패턴의 상이함으로 인해 적용하기 어려운 내용들도 많지만 기본적으로 마케팅은 인간의 심리가 기본이 되는 학문이기에 여전히 유용한 내용들로 가득찬 책이다.

마케팅 전략이 어려운 이유는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상대적인 경쟁을 통해 우월한 위치를 선점해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엄청난 경쟁의 노이즈 속에서 명확한 브랜드의 위치를 통해 그와 내가 다르다는 것을 알려야 하기에 현실적으로 어렵다.

이 책의 핵심은 브랜드나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고객의 입장과 관점을 기준으로 정한다는 (Positioning) 것이다. 참고로, 알리스와 잭트라우트가 쓴 모든 책들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