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t from Scratch: How a Couple of Regular Guys Grew The Home Depot from Nothing to $30 Billion (Hardcover, 1st)
Crown Business / 1999년 4월
평점 :
품절


우선 홈데포˝Home Depot˝는 1979년 6월 22일 버니 마커스(Bernie Marcus), 아서 블랭크(Arthur Blank)가 애틀랜타에 설립하였으며 1981년 주식을 공개하였다. 1983년에는 업계 최초로 컴퓨터 정보시스템을 도입하여, 바코드 하나만으로 상품의 입출고 및 재고물량 분석에 따른 자동 주문시스템을 갖추었다.

홈대포의 성공 모델은 다양한 종류의 상품, 저렴한 가격, 고객서비스에 기초한다. 특히 고객서비스는 그 기업의 철학이 녹아 있기에 다른 경쟁사가 단순히 카피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특히 홈데포가 다른 기업들과 고객서비스에서 차별화를 만들수 밖에 없는 이유는 다른 기업에서는 찾기 힘든 홈데포 깊숙이 존재하는 권한부여 (EMPOWERING)의 기업문화이다. 직원이면 누구나 고객만족을 위해 오너의 마인드도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기업문화이다.

소매업에 대한 관심있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한다. 또한, 샘 월튼의 ˝Made in America˝, 하워드 슐즈의 ˝Onward˝ 등 소매업 관련 상당한 내공이 필요한 분들에게 같이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