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he Halo Effect--and the Eight Other Business Delusions That Deceive Managers (Paperback, Reprint) - ... and the Eight Other Business Delusions That Deceive Managers
Rosenzweig, Phil / Free Pr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로젠브윅의 Halo Effect는 너무 재미있어 짧은 시간에 읽기를 끝냈는데 한번 더 읽고 싶다. 물론 170페이지 정도여서 금방 읽어진다.
먼저 후광효과는 무엇인가? Halo Effect (후광효과) 는 요약 어떤 대상이나 사람에 대한 일반적인 견해가 그 대상이나 사람의 구체적인 특성을 평가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현상
나는 일반 경영서나 자기계발서를 무지 많이 읽는다. 특히, 전략에 대해서 무지 관심이 있어 죄수의 딜레마 등 원만한 원서는 다 읽는 편인데 이 책을 읽은 후 예전에 읽었던 모든 전략서들을 한번 더 생각하게 되었고 개인적으로도 후광효과에 영향을 받아 많은 의사결정을 했다는 조금의 죄책감도 든다.
결론을 이야기하면 전략적인 선택은 불확실한 소비자의 수요, 예상하기 힘든 경쟁사, 변화하는 기술로 인해 리스크하다. 절대적인 성공의 전략은 무의미하고 위 조건들의 의해 상대적인 의미만 존재한다.
경영전략에 관심이 있고 짧지만 긴 여훈을 느낄수 있는 강인한 임팩트를 원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책이다. 나름 반전을 느낄 수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