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etition Demystified: A Radically Simplified Approach to Business Strategy (Paperback)
Bruce Greenwald / Portfolio / 200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즈니스 전략이라고 하면 모두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교수인 마이클 포터의 경쟁우위 전략 (Competitive advantage)에 대해서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코스트 리더쉽 전략, 차별화 전략, 집중 전략.. 다시 쉽게 설명하면, 다른 경쟁 업체보다 싸게, 다르게, 또는 집중해서 비즈니스를 하면 시장에서 장기적으로 승리한다는 말이다.

이번 달에 이 책의 번역본이 기업의 경쟁우위 전략이라는 이름으로 출판되었다. 책의 두께만 봐도 내용이 상당하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읽고 나니 정말 난해한 전략이란 부분을 실제 존재했던 유명한 기업들의 생생한 예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한다.

이 책의 핵심은 규모의 경제와 Customer Captivity (소비자를 브랜드에 로열하고 광신도로 만드는 고객과의 깊은 관계)에 의해서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를 만들수 있다고 주장한다.

비즈니스 전략애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무조건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번역본도 읽고 싶고 컨설팅, 마케팅 및 전략 관련 부서에서 일하는 분이라면 항상 곁에 두고 소장할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