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ely You're Joking, Mr. Feynman!": Adventures of a Curious Character (Paperback)
Richard Phillips Feynman 지음 / W W Norton & Co Inc / 199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20세기 이후 최고의 천재 물리학자로 물리는 리차드 파인만(Richard P. Feynman)의 자서전이다. 뉴욕 출시의 MIT와 프린스턴 대학에서 물리학을 공부하고 코넬 대학 교수를 거쳐 캘리포니아 대학 교수로 재직 후 1965년 양자전기역학 이론으로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했다.

개인적으로 자서전에 대해 거의 문외한이지만 책에서 이야기하는 리차드 파인만의 삶에 대한 열정, 유머, 호기심, 인간미로 인해 책을 멈출 수가 없었다.

˝Human beings should treat human beings like human beings˝

이제까지 읽은 자서전 및 모든 경영서 및 자기계발서 중 최고다. 혼자 책 읽다가 이렇게 많이 웃기는 처음이다. 또한 인생을 대하는 태도에 있어 굉장히 교훈적이며 이 책을 통해 엄청난 인사이트를 얻었다.

우울하고 삶에 지치고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찾고 싶은 분들, 너무 사회적으로 성공해서 자만하는 분들, entrepreneur 정신을 배우고 싶은 분들, 미래 CEO를 꿈 꾸는 분들에게 꼭 일독하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