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배반

1. 다른 사람을 위해 내가 해야 한다고 느끼는 것에 반(反)하는 행위를 자기배반‘이라고 부른다.
2. 내가 자기배반할 때, 나는 자기배반을 정당화시키는 방식으로 세상을 보기 시작한다.
3. 자신을 정당화시키는 방식으로 세상을 볼 때, 현실을 보는 나의 시각은 왜곡된다.
4. 자기배반할 때, 나는 상자 안에 들어가게 된다.
5. 시간이 지나면서 어떤 상자들은 나의 특성이 되고 일상적으로 나는 그 신자들을 지니고 다닌다.
6. 내가 상자 안에 있음으로 인하여, 다른 사람들도 상자 안에 들어가도록 만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