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가 항상 나쁜 것이 아니라면 실패를 성공적으로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실패에서 ‘무엇을 배우고 배운 것을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달려 있다. 그것이 모든 차이를 만들어낸다.

정말 중요한 것은 실험을 계속하지 않는 기업, 실패를 포용하지 않는 기업은 결국 절망적인 상황에 처한다는 점입니다. 존폐의 기로에서 그런 기업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무모한 도박뿐입니다. 반면 지속적으로 실험하는 기업은 그것이 큰 모험이더라도 회사의 운명을 좌우하는 도박은 아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이 큰 아이디어에 베팅할 때는 나름의 방식이 있다. 그 방식의 가장 핵심적인 특징은 아이디어가 큰 잠재력을 갖고 있을 때에도 작은 베팅부터 시작한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