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가속화 경로는 완전히 새 제품을 새 시장에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의 기존 제품을 새 시장에 진출시킨다. 이 경로를 효과적으로 추진하려면 기업은 기존 제품을 판매할 비슷한 새 고객을 찾기 위해 수평으로 움직일 것이다. 새 고객은 새 지리적 영역에 존재하거나, 현재 고객층이 없는 인접 수직 시장에 존재하거나 규모가 다를 수있다 (소형기업에서 중형기업까지). 아니면 IT 부서에서 마케팅 부서로 판매 대상을 옮기는 것처럼 현재 고객층이나 다른 지리적 영역 안에서 다른 사람에게 판매할 수 있다. 이때 중요한 사항은 기업이 기존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대상‘이나 ‘장소‘에서 벗어나 시장이 실제로 새롭다는 것이다. 새 시장에 진입하겠다고 결정하면 기업이 현재 판매하고 있는것과 같은 종류의 제품을 실제로 구매하는 고객을 표적으로 삼는 것이 좋다. 제품의 배송 방식이나 판매 방식을 달리 적용할 수는 있지만, 잠재 고객에게 익숙한 제품을 판매하면 낯선 제품을 판매할 때보다 위험 부담이 훨씬 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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