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제품을 더 많이 사는 경향을 보이는 고객층이 두텁다 해도 판매를 최적화하지 못하고, 마케팅과 판매 노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수향하는 데 자원과 자금을 사용하지 못하면 역풍을 맞을 것이다. 고객층 침투 경로에서 성공하려면 시장과 경쟁사의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지식으로 무장해야 한다. 또 기업이 이미 잘 파악하고 있는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제품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무엇보다 고객층 침투 경로는 재 고객을 유치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다시 쇼핑할 때 자사기업 브랜드를 머리 속에 가장 먼저 떠올리게 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