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자동차업계에 일으킨 가장 혁명적인 변화는 전기 엔진이 아니다. 그런 것은 누구나 다 만들 수 있다. 혁명적 변화는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선 점이다. 혼을 불어넣는 듯한 머스크의 제품 발표부터 직영 매장과 제품을 상대로 한 정기적인 무선 업데이트까지 테슬라는 고객이 5~10만 달러를 내고 차량을 처음 구매하는 것은 그들이 자사와 여러 해 동안 맺을 관계의 출발점임을 잘 알고 있다. 만일 테슬라가 빠르게 성장하는 와중에도 고객지원 품질을 유지한다면 고객의 재구매는 빠른 속도로 늘어날 것이다. 이것이 투자자들을 끌어모으는 스토리로 정착할 경우 궁극적으로 고객 경험을 한층 드높일 자원을 마련하기가 용이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