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가 자동차업계에 일으킨 가장 혁명적인 변화는 전기 엔진이 아니다. 그런 것은 누구나 다 만들 수 있다. 혁명적 변화는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선 점이다. 혼을 불어넣는 듯한 머스크의 제품 발표부터 직영 매장과 제품을 상대로 한 정기적인 무선 업데이트까지 테슬라는 고객이 5~10만 달러를 내고 차량을 처음 구매하는 것은 그들이 자사와 여러 해 동안 맺을 관계의 출발점임을 잘 알고 있다. 만일 테슬라가 빠르게 성장하는 와중에도 고객지원 품질을 유지한다면 고객의 재구매는 빠른 속도로 늘어날 것이다. 이것이 투자자들을 끌어모으는 스토리로 정착할 경우 궁극적으로 고객 경험을 한층 드높일 자원을 마련하기가 용이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